보성군은 지난 29일 다양성을 가진 공직자들이 모여 다양한 탐구활동을 하는 ‘제3기 혁신 연구 동아리’를 구성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보성군은 지난 1월 6급 이하 공무원 35명이 참여한 5개 혁신 연구 동아리(1개 동아리당 6~8명)를 구성했다.

‘제3기 혁신 연구 동아리’는 올해 9월까지 8개월간 군정 발전에 적용 가능한 연구 과제를 자율 수행하고 토론회와 선진지 벤치마킹 및 워크숍 등을 내실 있게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동아리 이름을 ▲칙칙폭폭, ▲보성다~있쇼(show), ▲보성 에자일(agile), ▲트렌드 보성 2024, ▲일보전진으로 톡톡 튀게 정해 연구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더해 주고 있다.

주요 연구 과제는 ▲직원 복지 활성화, ▲동호회 활성화, ▲안전한 보성 만들기, ▲조직 내 탄소중립 실현, ▲세대 간 생각 차이 줄이기, ▲건전한 직장문화 만들기, ▲활발한 축제 만들기 등이다.

각 혁신 동아리는 오는 9월 성과 발표회에서 이번 활동을 통해 얻은 결과물과 연구과제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들을 공유할 예정이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색다른 아이디어들이 나올 수 있도록 동아리들의 연구 활동에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한다”라며 “모든 공직자가 군정 혁신의 새로운 활력소가 되어 주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