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가족센터(센터장 박혜영)는 지난 11월 28일, 11월 30일 부모역할지원 사업 일환 으로 학부모 지원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관내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녀의 성장과 발달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양육 방법을 점검 및 개선하여 부모 역할 수행 능력과 자녀와의 관계를 강화시켜 건강한 가정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운영되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O현 학부모는 “MBTI 성격유형검사로 나를 이해하고, 나의 양육 태도를 돌아보는 시간이 되어 유익했다”는 소감을 밝혔고, 이O지 학부모는 “교육 내용 중에서 특히 하브루타와 질문의 중요성에 대한 강사의 자세한 설명과 적절한 예시로 쉽게 이해할 수 있었으며 앞으로 자녀와의 대화에 잘 적용하여 좋은 부모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는 다짐을 밝혔다.

한편, 박혜영 장흥군가족센터장은 “이번 학부모 지원 교육이 부모님들의 자녀이해 증진도 중요하지만 부모로서 ‘나’를 이해하고 점검하는 시간으로 가정에서 잘 적용하시어 부모 역할을 훌륭히 수행하실 수 있는 부모님들이 되시기를 바란다”며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 앞으로도 장흥군민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개발하고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