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장흥군의회 선거에서 군의원 비례대표로 입성한 윤재숙 후보가 재선에 성공하여 주위의 포커스를 한 몸에 받는 영예를 안았다. 

장흥군의원선거 ‘가’, ‘나’선거구 13명의 출마자 중 여성후보는 윤재숙 후보가 유일한 여성 후보였다.

윤 후보는 ‘가’선거구에 ‘1-다’번으로 민주당 후보 모두가 선호하는 ‘1-가’번을 받지는 못했지만 평소 주민과의 약속을 정치생명으로 여기며 지역에 봉사하고 민생을 보살피는 생활정치인이 되겠다는 소신을 굽혀 본적이 없었던 탓에 2,487표를 얻는 큰 성과를 거두었다.

윤 후보는 조용한 성품에 여성이면서도 굳은 결기는 늘 변함이 없었으며 ‘장흥군 난임부부 시술비지원 조례안’, ‘장흥군 지역 건설사업 활성화 촉진 조례안’, 주민밀착형조례와 공무원 규칙안 등 13건의 조례 및 규칙안과 개정안을 대표 발의하였으며, 제8대 장흥군의회 부의장(전반기)과 후반기에는 예산결산위원장의 중책을 맡아 실력을 인정받았다.

당선 소감을 묻자 “한없이 존경하고 사랑하는 장흥군민께 감사 인사드리며, 새로운 장흥을 만들고자 열심히 공부하고 소통과 화합으로 군민통합을 이루는데 노력하겠다”며 농어민이 잘 살고, 어르신이 행복한 장흥, 문화예술이 살아 숨 쉬는 관광장흥을 만드는데 앞장서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윤재숙 프로필
-장흥군 여성단체협의회장(전)
-장흥군자원봉사센터소장(전)
-장흥군인재육성장학회 이사(전)
-장흥경찰서 행정발전위원(전)
-장흥교도소 교정자문위원(전)
-제8대 장흥군의회 전반기 부의장(전)
-민주평통 장흥군협의회 자문위원(현)
-장흥학당 이사(현)
-장흥군청소년수련관 운영위원(현)
-제8대 장흥군의회 예결위원장(현)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