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가족센터(센터장 박혜영)는 지난 3월 6일(일) 다문화교류ㆍ소통공간 다가온[ON]에서 다문화가정 자녀 학습 지원 프로그램 다가온[ON] 상시프로그램 ‘xin chao’ 베트남어 교실 개강식을 진행하였다.

상시로 운영되는 베트남어 교실은 광주ㆍ전남베트남교민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강사 지원을 받아 대상자 가정에서 온라인 비대면 수업으로 1학기는 3월 6일부터 매주 일요일 10회로 5월 8일까지 2학기 또한 매주 일요일 10회로 5월 22일부터 7월 27일까지 진행 할 계획이다.

또한, 이날 개강식에 참여한 베트남 가정 자녀 위** 자녀는 “엄마가 한국말을 잘하지 못해 소통에 어려운 부분이 있었는데 이번 베트남어 교실을 통해서 엄마와 소통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박혜영 센터장은 “앞으로도 베트남어뿐 아니라 영어 등 다문화가정 자녀를 대상으로 다양한 학습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자녀들의 제2외국어 역량 강화와 글로벌 자녀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 마련에 최선을 다하며 특히, 금년부터 장흥군건강가정ㆍ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장흥군가족센터로 센터 명칭이 변경되어 다양한 가족의 욕구를 포용하며 지역주민과 다문화가정에게 종합적인 가족복지 서비스를 제공하여 누구나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장흥군가족센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