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고등학교(교장 김광수)는 지난 5월 10일(월)~14일(금), 본교 온라인 학습실에서 2학년 학생 전체 및 참가를 희망하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고교학점제 연계 진로진학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학생들의 진로 희망에 따른 진로 탐색에 도움을 주고 개인별 맞춤형 진로진학 설계를 위해 도내의 진로 진학상담교사 및 대입현장 지원단 교사를 초청하여 학생 생활기록부 컨설팅 및 드림플러스, 어디가 샘을 활용한 체계적인 상담이 이루어졌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상담시간 사전 선택제로 운영되었으며 미리 배부된 기초조사지를 기반으로 학생의 성적, 적성, 희망 진로에 맞추어 희망 대학, 학과, 전형 정보 및 입시고민을 나누는 깊이 있는 상담으로 참여 학생과 학부모의 큰 호응을 얻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부모 김00은 “3학년 진학을 앞두고 대학 선택 및 학과 선택에 대한 고민이 많았는데, 현장 경험이 많은 도내 고등학교 진로진학상담교사 및 대입현장지원단 선생님들이 원하는 정보를 제시하고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설명해 주셔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장흥고 2학년 학생 이00은 “대입 전형 종류와 방법이 다양해 입시 전략을 세우는 것이 막막했는데 대입전형 정보를 제시해 주시고 선배들의 예를 들어 희망 대학과 학과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서 진로진학과 관련된 고민을 해결할 수 있었다”라며 “최선을 다해 입시를 준비하여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장흥고등학교는 학생들이 평소 희망하는 대학 및 학과와 관련된 입학사정관 및 입시 컨설턴트를 초빙하는 등 학생 맞춤형 대입지원 프로그램 운영으로 학생들의 진로 진학의 길잡이 역할을 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