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이승옥 군수가 광주?전남 지역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가 우려되고 있는 가운데 “군정을 책임진 군수가 취임 2주년 기념파티를 벌여” 지역 내 비판이 일고 있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코로나19 2단계 거리두기 실시로 광주 전남이 비상방역체제로 예방에 전력을 기우리는 관계로 특별한 행사일정을 잡지 않고 간부공무원 20여명과 중국음식점에서 간단한 짜장면 파티로 국민건강을 지키는가 하면 이승옥 군수는 취임 2주년을 맞아 지난 6일 오전 군 청사에서 기념식을 가졌다.
또한 당일 오후 지지자 60여 명이 참석한 지역 내 식당에서 지지자들과 술잔을 기울이는 등 인사말을 하면서 마스크도 착용하지 않은 채 연회를 벌였다. 경솔한 이승옥군수의 행동은 지탄받아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다.
공교롭게도 이날(지난 6일) 김영록지사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거리두기를 2단계로 격상하고 실내 50명, 실외 100명 이상의 행사와 모임을 금지하는 등 방역수칙 준수를 당부했는데도 이승옥군수의 이중성이 돋보인 행동으로 보인다.

주민 A모 씨는 “이제는 누가 군수 말을 듣겠는가? 군수가 군수다운 행동을 해야지. 군민들에게는 방역을 당부하고 자신은 술판에 방역을 외면하고 있다”면서 “언행이 일치하지 못한 군수가 국가재난을 맞이한 현 시국에서 정신나간 행동으로 보인다”고 했다. 이토록 국민들의 비난이 하늘을 찌르고 있으니 중앙당 차원의 윤리심판위원회 징계가 요구된다 하겠다.
한편 이승옥 군수는 전직 공무원 출신으로 여수시 부시장을 역임했다. 2018년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출마해, 강진 군수에 당선됐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