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고등학교(교장 김광수)는 지난 10일 ‘전문직업인 초청 진로탐색 및 직업체험 교실’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직업체험교실은 공기업인 또는 사회복지사를 꿈꾸는 1~2학년 학생 34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직업체험 교실에는 국민건강보험 장흥지사 김은배 주임과 장흥군청 주민복지과 김재이 사회복지사가 강사로 초대됐다.

김은배 주임은 국민건강보험공단이 하는 일과 급여 및 복지 체계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고, 공기업을 준비하기 위해 고등학생으로서 어떤 노력을 하면 좋을지 조언했다.

김재이 사회복지사는 사회복지사로 일하며 큰 보람을 얻고 자부심을 느끼고 있지만, 여러 가지 고충도 뒤따른다며 어떤 마음가짐을 가지고 도전해야 하는 일인지 강조했다.

김은배 주임은 “예상했던 것보다 학생들이 많이 참여했고, 질문도 끊이지 않아 적잖이 놀랐다. 모교이기도 한 장흥고 학생들이라 더 많은 정보를 주고 싶었는데, 시간이 모자라 아쉬웠다. 다음에 기회가 있으면 후배들을 위해 언제든지 달려오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는 학생들의 호응도가 매우 높아 학생들의 진로 탐색을 위한 ‘전문직업인 초청’을 4∼5차례 더 실시할 예정이다. 직군별로 학생들의 선호도가 높은 직업을 가진 강사를 초청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