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군수 정종순)은 지난 29일 군민회관 대회의실에서 ‘2019년 e호조시스템 사용자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회계담당 공무원 150명을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은 회계행정의 투명성 구현과 e호조회계시스템 사용자의 편의 향상을 위해 열렸다.
e호조 시스템은 지방자치단체 회계처리 프로그램으로, 최근 지방회계제도의 규제개혁 등 회계행정의 전산환경이 변화함에 따라 능동적인 대처가 요구되고 있다.
행정영역과 회계영역을 일원화해 통합처리하고 있어, 회계업무 전산시스템 사용법에 대한 정확성이 중요해진 것도 이번 직무교육의 배경이다.

이날 직무교육은 지방재정운영지원단 소속으로, e호조 시스템을 직접개발하고 보급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한만준 강사가 진행했다. 강의는 e호조시스템에서 주로 사용하는 메뉴를 직접 시연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서는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며 참석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석한 신규 직원은 “아직은 업무가 서툴고, 모르는 것이 많았는데 회계업무 체계에 대한 이해와 실무능력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다”고 전했다.

군은 이번 교육이 예산과 지출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도와 선례답습적 업무 관행을 개선하고, 교육 내용을 현업 실무에 바로 적용한다는 방침이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이번 교육이 직원들의 직무능력 향상은 물론, 투명하고 신뢰받는 회계행정을 도모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