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대덕읍향우회(회장 최남선)가 12월 15일 오후 7시 영등포 위더스영등포 3층 칼리아 홀에서 2018 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을 겸한 송년의 밤이 200여명의 내,외빈 및 향우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이날 총회는 향우회기 입장 후 최남선 회장의 개회선언 및 국민의례에 이어서  내, 외빈 및 향우회 발전에 기여한 감사패 증정순서로 최용채(대덕중 8회) 고문,  이귀남(대덕중 12회)전 법부부장관, 이영태(대덕중 12회)고문에게 감사패와 금1돈 뱃지를, 공로패는 김광인 대덕중 33대 동문회장에게 공로패와 뱃지를 증정하고 그 노고에 감사를 표하고,  이어 박금옥 장흥군 여성회장은 일일찻집행사로 조성된 기금을 이날 장학금으로 전달하고 격려했다.

오명준 재경 장흥군향우회장은 대덕읍 향우회 및 회장 이,취임식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지난 2년 동안 최남선 회장에게 감사를 전하며 현 재경장흥군 향우회 여성회장으로 재임 중인 박금옥 회장을 선임하신대 대단이 축하 할 일로  신임 회장이 잘 하실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으며 향우여러분께서도 적극 협조와 성원을 당부 드리며 오늘 좋은 시간되시길 바란다고 축사했다.
이어  이귀남 전법무부장관은 대덕읍 향우회가 날로 발전하는 모습이 정말 뿌듯하고 감사하다고 말하고 특히 신임회장으로 박금옥 여성회장을 추대 선출한대 대해서 높이 평가를 한다며 전국으로 읍면회장을 여성이 맞는 곳이 없는 줄 안다 하지만 대덕읍 향우 여러분들은 앞서가는 발상으로 역량 있는 신임회장을 선출한대 경의를 표하며 여성회장을 모신대 자부심과 긍지로서 적극 협조 성원을 당부 드린다고 축하 인사했다.

이어서 최남선 회장은 인사말에 지난 2년 동안 대덕읍 향우회장을 역임하면서 2번에 천관가족축제 및 천관회관 이전 개소식 등 많은 일들이 있었지만 이 모두가 향우여러분 그리고 선후배님, 고문님들께서 물심양면 성원이 없이는 불가능한 일을 잘 할 수 있도록 지원과 성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 신임회장님도 큰 성원을 당부 드린다. 고 인사했다.

이어서  경과보고 및 감사보고는 유인물로 서면보고 후 바로 최남선 회장은 제 22대 신임회장 선출 건을 상정하고 운영위회의서 미리 박금옥 회장을  추대 의결사항을 보고하고 이의 없이 원안 통과로 신임회장으로 박금옥 회장을 만장일치로 선출하였다.

신임 박금옥 회장(신리출신)은 수락인사로 고향이 좋아 고향이 그리워 향우회에 입문한 것이 오늘 이날이 오기까지 많은 추억과 아름다운 사연을 기억하면서 대덕읍 향우님들의 뜻 을 받들고 우리 향우회 발전을 위해 혼 자만에 출발이 아닌 우리 모두 함께 동참하는 가운데 소통하고 공감하면서 성심을 다해서 봉임을 하겠다고 인사했다. 끝으로 3부 송년의 밤 행사(사회 홍병식)로 행운권 추첨 및 각 마을단위 노래자랑 및 시상식을 끝으로 대덕읍 총회 및 송년의 밤 행사를 마무리하였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