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오후 2시30분부터 5시 20분까지 장흥군민회관 대 회의실에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장흥군협의회(회장 위수미)는 2018 오피니언리더 초청 평화 공감 좌담회를 개최했다.
참석 기관 및 사회단체는 광주지방법원장흥지원(지원장 정병실)과 광주지방검찰청장흥지청(지청장 성상욱) 등 총 98개 단체에서 250명이 참가 하였다.

식전 행사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소개 동영상과 제18기 민주평통 장흥군협의회 활동 동영상을 시청한 후 ‘1, 2차 남북 정상회담과 한반도의 미래’란 주제로 동국대학교 김용현 교수 강연이 있었다

참석자들은 원탁 테이블에 앉아 상호간 인사를 나눈 뒤 강연주제를 토대로 합동 토론을 실시하여 참석자 전원의 의견을 종합한 의견 결과보고로 진행되었다.

토론은 약 75분에 거처 자기소개와 참석자 전원에게 신호등 카드로 3가지 정도 질문하고 테이블 별로 15분에 거처 토론을 정리하여 테이블 대표에게 정리 내용을 듣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지역대표 자문위원(총 11명. 도의원4명. 군의원 7명)의 위촉장 전수식도 거행했다.

위수미 회장은 통일은 우리의 소원이며 작금의 남북관계를 생각할 때 그 어느 때 보다도 민주평통의 활발한 노력이 요구된다면서 참석하신 기관 사회단체 관계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인사를 한 후 다 함께 손잡고 ‘우리의 소원은 통일’ 노래 합창으로 좌담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