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형갑/장흥읍장
읍민들과 함께 소통하는 장흥 열어

존경하는 장흥읍민 여러분!
2018년 무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읍민 여러분의 소망이 이뤄지고 가정마다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금년의 우리 읍정은 읍민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한 행정을 위해 우리가 무엇을 해야 하고 어떻게 하여야 하는 것인가를 숙고하면서 우리 직원 한사람 한사람이 마음을 열고 여러분과 마음을 합치는 읍정을 수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를 위해서 먼저 공직자와 읍민, 읍민과 읍민이 함께하는 소통과 배려로 화합하는 따사로운 장흥 만들기를 추진하겠습니다.
읍민의 화합을 위해 발로 뛰는 현장행정을 하는 한편 각계각층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되 큰 목소리보다는 작은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는 행정으로 읍민의 권익이 최우선시 되는 행정을 수행하겠으며, 매월 둘째주 수요일에는 명예읍장제를 운영하여 읍민의 소리를 듣고 소통할 뿐만 아니라 행정의 애로사항을 나누는 계기로 삼겠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읍민 여러분! 우리 장흥읍정과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이 넘치기를 기도하겠습니다.

길현종/관산읍장
섬김행정과 주민화합에 역점

2018년, 무술년(戊戌年) 아침이 밝았습니다.
돌이켜 보면 지난 한해는 어렵고도 힘든 한해였습니다.사회전반의 변화, 각 분야의 개혁, 구제역 방역활동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전 읍민이 읍정에 적극 참여하시고 협조하여 주셔서 많은 성과를 거두었다고 생각합니다.
군민의날·보림문화제 종합1위와 조기집행, 읍면종합평가,
인구지키기 등 군에서 실시한 읍면 업무 평가에서도 우수한
성과를 거둔 것은 읍민과 더불어 노력한 보람이라고 생각합니다. 읍민을 위해 봉사하는 섬김행정과 주민화합에 역점을 두고 부지런히 민생현장을 찾아가겠습니다. 정남진 우산도  관광지 조성사업, 어머니 테마공원, 전라도 천년가로수길 조성, 복지회관 리모델링 등으로 새로운 활력을 찾고, 주민숙원사업에도 역점을 두고 추진하겠습니다.
또한, 읍민의 소득증대에도  온 힘을 기울여 경제적으로 보다 나은 한해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한결같은 마음으로 읍민 모두가 뜨거운 열정으로 참여해 주시길 간곡히 당부 드립니다.
올 한해에는 읍민 여러분이 소망하시는 모든 일이 뜻대로 성취되시고 모든 가정에 행운이 충만하시기를 다시 한번 기원합니다.

이재천/대덕읍
지역특화사업에 육성

대덕읍민 여러분! 출향향우 여러분!.
희망찬 무술년 새아침의 밝은 태양이 힘차게 떠 올랐습니다.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행복이 충만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는 뜻 깊은 한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를 되돌아보면, 「이웃사랑 나눔의 손 더하기」를 통한 대덕만의 특화된 복지체계를 확립하였고, 천관산 명승지 국가문화재 지정을 추진하여 향후 천관산 89암자 복원을 위한 계기를 마련하였으며, 2013년부터 추진해 온 대덕천 고향의 강 정비사업을 지난해 9월 준공함으로써 관광명소화 기반을 구축하였으며, 10월에는 천관산 황칠사업단을 창립, 황칠나무 헌수 운동을 전개하여 지역특화 사업으로 주민소득 창출을 위한 기반을 구축하는 계기를 마련하였습니다.
올해는 그 어느 해보다도 변화하는 소비자들의 기호 패턴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친환경 농산물 및 안전한 웰빙 축산물을 공급하기 위해 우리 지역 특화사업인 풀로만 한우 지역특화사업을 집중 육성하여 소비자 신뢰확보 및 지역소득 증대 기반을 구축해 나가겠습니다.
2018년도 읍정이 새롭게 도약하는 한 해가 되도록 다함께 힘을 모읍시다.

김병수/용산면장
면민의 소리에 귀 기울릴 터
 
2017년 정유년 한해를 보내는 길목에서 자주 사용하는 다사다난했다는 말을 저는 다사다복했다는 말로 표현하고 싶습니다.
  오늘도 더불어 살아가는 용산면민과 향우 여러분! 늘 변함없는 응원과 성원을 보내주시는 여러분들의 협조 속에 추진했던 일들이 결실을 거두면서 한 해를 잘 마무리 할 수 있게되어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그동안 추진했던「제16회 면민의날 추진」,「1사 1면 고향사랑 정나눔」자매결연 서울송도병원과 체결, 용인마을 하수도 정비사업, 용산전통시장 시설현대화 사업, 남상천 하천재해 예방사업,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 공모, 어산리 참송이버섯 재배사 조성과 소규모 지역개발사업인 경로당 개보수 사업, 마을 안길 및 진입로 포장, 용?배수로 공사, 대형관정 보수, 남상천 벚나무 및 소나무 거리 조성, 남포 소등섬 공중화장실 신축 등이 차질 없이 추진되었습니다. 이처럼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도와주신 면민 여러분과 향우 여러분께 다시한번 고마운 말씀을 드리면서 앞으로도 면정에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당부드립니다.
존경하는 면민과 향우여러분!
  희망찬 2018년 무술년 새해가 밝아오고 있습니다. 더욱 성장하시고 발전하셔서 오가는 소식마다 기분 좋은 일들이 넘쳐나길 기대합니다. 언제든 여러분의 반가운 소식과 귀한 조언에 귀 기울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어린 시절의 순수하고 행복한 추억이 가득한 고향을 늘 기억하며 힘들 때마다 용기와 위로를 얻으시길 바랍니다. 새해에도 만복이 깃드시길 기원합니다.

박광규/안양면장
면민 숙원사업 완공

자연과 인간이 공존하는 안양면에도
희망찬 2018년 무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한 해 면정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쏟아주시고, 적극 동참해주신 안양면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면민 모두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로, 우리면은 2017년 장흥군 읍면 종합평가에서 최우수읍면으로 선정되는 등 많은 성과를 거양하였습니다.
저는 금년에 면민 여러분과 함께, 사랑이 넘치고, 어르신을 공경하는 예의바른 고장, 자연 친화적인 안양을 만들겠으며, 사각지대가 없는 복지행정을 추진하고자 합니다. 먼저 우리 면민의 의사가 반영된 행정복지센터 신축을 군비 19억원을 투입 금년 9월 경 완공을 목표로 추진하겠습니다. 안양면 노인회관 신축을 2억원을 투입 상반기에 완료하도록 하겠습니다. 어르신들의 편안한 휴식 공간 제공은 물론 공직자가 최대한 경로당을 청소하여, 노인을 공경하는 문화를 만들겠습니다.
면사무소 앞 사거리에서 면사무소까지 중앙분리대 설치와 소나무를 식재하여, 자연 친화적 거리를 조성하고, LED 가로등을 설치하여, 면민의 역동적인 숨결이 넘치는 안전한 안양을 만들겠습니다.
2018년 무술년 새해에도 면민 여러분의 가정과 하시는 모든 일에 늘 행복과 성공이 가득 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김광재/장동면장
‘말보다 행동과 실천으로 소통에 힘쓰겠다.’
희망찬 무술년(丁酉年) 새해를 맞이하여 장동면민과 향우 여러분 모두 건강하시고 행복하길 기원드립니다.
지난 해 우리 면은 ‘화합과 소통, 행복한 장동면 구현’을 면정 운영의 기본방향으로 삼아 이를 실현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여 왔습니다. 그 결과 소규모 주민 숙원사업 77건을 비롯 각종 현안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였고, 친환경 농업 확대 추진 및 주민소득 창출사업 추진을 통해 지역발전의 기반을 닦았습니다.
새해에는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장동면의 발전을 위해 각종 시책의 추진방향을 더욱 구체화하여, 발전해 가는 장동면의 모습을 모든 여러분이 느끼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양봉농가 소득증대를 위한 헛개 꿀 작목반 활성화 지원사업을 추진하여 장동면을 헛개의 본고장으로 만들어 소득향상을 위한 작목반 구성 및 밀원수 활용사업 발굴 등 내실있게 추진해 나가겠으며, 타분야 소득사업 추진으로 지역우수 농특산물 고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절임배추 생산판매, 시골 전통메주 판매 등 농한기 부가가치가 높은 틈새작목 생산 지원으로 고령화된 농촌의 활력화 도모에 힘쓰겠습니다.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면정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저소득층, 장애인, 아동 및 노인, 취약계층 등 불우한 이웃을 돌보고 효를 실천하는 따뜻한 시책들을 발굴하여 소외되고 그늘진 곳을 해소할 수 있도록 맞춤형 복지 사업에 힘쓰겠습니다.

문병길/부산면장
소통하는 현장행정 펼친다

존경하는 부산면민과 군민, 향우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18년 무술년 (戊戌年) 황금개띠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 한해도 군민 여러분의 가정마다 화목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소통하는 현장행정을 펼치겠습니다. 면정 주요소식을 향우와 주민들이 핸드폰으로 살펴볼 수 있도록 인터넷 네이버 밴드와 연계하여 『부산사랑방』을 운영하여 면민과 향우간 지역사랑 유대를 강화하고 애향심을 고취하겠습니다. 문화자원을 보존 관리하겠습니다. 행복 키움, 사회복지 나눔을 실천하겠습니다. 제도권 밖에 있는 복지사각지대 사회적 약자를 돕기 위해 기관 사회단체가 참여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겠습니다.
여러분에게 말씀드린 역점시책들은 저 혼자 힘으로 결코 이뤄낼 수 없습니다. 군민들의 많은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저는 오늘 부산면민을 영원히 사랑하는“신념”이라는 새옷을 입었습니다. 주민을 위해 열정으로 업무 추진할 수 있도록 신명나는 직장분위기를 조성하는데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김철호/유치면장
주민화합 행정력 집중
존경하는 유치면민 및 향우 여러분!
여러분의 가정마다 사랑과 행복이 충만하시고, 뜻하신 일 모두 이루시는 축복된 한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첫째, 주민의 화합을 면정의 최고으뜸 가치와 목표로 삼고 행정력을 집중해 나가겠습니다.
둘째, 문화재 및 천혜의 자연경관을 보존 하는데 노력하겠습니다. 우리 유치에는 가지산 보림사, 유치 자연 휴양림, 용문 어은골 편백숲 등의 천혜의 자연환경과, 보림사 철조비로자나불좌상 등의 소중한 문화유산이 있습니다. 우리 지역이 역사와 문화가 살아있는 고장임을 알리고, 관광자원화 하는데 힘쓰겠습니다.
셋째, 친환경농업 실천에 힘쓰겠습니다. 친환경 인증농가에 서한문 발송, 마을 순회 좌담회 등을 개최하여 무농약의 상향 인증을 통한 친환경 유기농 추진으로 주민들의 소득과 직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넷째, 우리 주변의 소외 계층에 대해서는 언제나 내 이웃, 내 가족처럼 관심을 가지고 보살피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습니다.
올 한해도 지역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으로 더욱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기를 간곡하게 부탁드립니다. “어머니 품같은 장흥” 그리고 언제나??인정 넘치고 살기좋은 유치면“을 만들어가는데 우리모두 다함께 같이 갑시다.
희망찬 새해, 면민 및 향우 모두가 더욱 건강하시고 가정마다 행운이 늘 함께 하시길 빌며 새해의 모든 소망을 성취하는 빛나는 한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손승현/회진면장
소통과 참여행정으로 발전

기대와 희망에 넘치는 무술년 새 해에 면민여러분과 경향 각지 향우님들께도 행복과 건강을 축원드립니다.
특히 ‘회령포에서 시작된 12척이란 주제로 [2017회령포 문화축제]를 성대히 마쳐 한 때는 나라를 위기에서 구한 분들이 우리들의 선조님들이였다는 사실을 알림으로써 지역민들의 자긍심 고취에 커다한 역할을 하였습니다.
각종 시책 및 긴급한 정보를 알리기 위한 SNS 정보공유, 출향향우에게 고향소식 전달, 바이오 산단 기업 유치, 주민자치프로그램 확대, 주민들과의 끊임없는 소통, 현장 확인 등을 통해 불편사항이 무엇인지를 파악하고 해결해 나가겠으며, 이순신 역사회화 전시를 통해 회령포 역사와 문화가치를 제고시키는 데 주력하겠습니다. 따뜻한 동행으로 감동복지를 실현하겠습니다.
 맞춤형 생태관광자원을 육성하겠습니다.
우리 면의 관문인 덕흥마을 앞가로변(2.8km구간)에 꽃길 조성, 천년학세트장과 천년학리조트의 450m 구간 제방에 구절초 식재 등 맞춤형 생태관광자원을 육성하고 향기 나는 회진을 만들겠습니다.
안정적인 소득사업을 추진하겠습니다.
새해에도 주요사업들이 차질없이 추진되고 잘사는 회진, 행복한 회진, 아름다운 회진으로 거듭나 살맛나는 회진을 만들기 위해 현장중심의 면정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습니다.

김동옥/장평면장
장평의 브랜드화 만든다.

무술년 새해를 맞아 면민과 향우 여러분 모두가 기쁨과 행복이 가득한 뜻 깊은 한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지난 해 우리 면은 제6회 명품 호두 축제의 성공적 개최, 친환경농산물 확대 생산, 면청사 준공 등 성과를 이루어 낸 한해였습니다. 새해 황금 개띠해를 맞아 자신보다는 주인을 사랑으로 대하는 개처럼 면민과 공직자 모두가 서로 배려하고 협력하여 희망의 장평으로 만들어가고자 합니다.
지난해 가장 극심했던 삼정지구 가뭄 대책을 위하여 보성강 수계 용수공급 가압장 설치 및 임천천 보 보완사업, 우산저수지 신설 사업 등을 추진하고,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한 소재지 정비사업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작두콩, 블루베리, 모링가 등 새로운 기후변화에 대응한 경쟁력 있는 지역특화작물을 지속적으로 육성하여 새로운 농가소득 향상으로 이어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인구감소 등으로 지역이 날로 쇠퇴 되어가고 있는 현실을 감안하여, 지금 당장은 아니더라도 5년 내지 10년 후에는 사람이 찾아오는 고장으로 만들어가려면 지금부터라도 무언가 장평의 브랜드화를 위한 밑그림을 그려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공자는 무신불립(無信不立) 신뢰가 없으면 나라가 설수 없다고 했습니다. 공직자에 대한 면민들의 신뢰는 청렴에서 나오기 마련입니다. 새해 우리 장평면은 주민에게 신뢰받는 친절한 생활 밀착형 행정으로 꿈을 향해 도약하는 한해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