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정남진 석대골목 축제가 추석 다음 날인 10월 5일 오후 2시 장흥읍 남외리 우리집 식당 건너편 공터에서 정남진 우리 김부각 영농조합법인 주관으로 충열리, 교촌리, 남외리 주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개최됐다.

재능기부로 참여한 김용만 MC의 진행으로 박기준 영농조합법인 정남진 우리 김부각 대표는 “이슬비가 내리는 가운데에서도 자리를 함께 해 준 동네 주민 여러분과 이 자리를 축하하기 위해 특별히 참석해준 귀빈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오늘 행사를 위해 여러 곳에서 협찬해주겠다고 연락왔으나, 미약하더라도 자체적으로 3회까지는 진행하자는 처음 취지를 살려 우리만의 힘을 모았다”면서 “마음껏 드시고 즐거운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인사했다.

또 귀농귀어 장흥읍연합회장 정송님 공동대표는 “궂은 날씨에도 성황을 이뤄주신 주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면서 “정남진 우리 김부각 영농조합의 이익금은 주민 여러분을 위해 투자하겠다는 약속을 다시 한 번 드린다”고 인사했다.

조재환 박사(순천대학교 연구원)는 “오늘의 마을 축제가 석대와 동학 그리고 문화가 함께한 공동체 축제로 발전되길 기원한다”, 이병모 장흥군 귀농귀어 연합회장은 “정송님 귀농귀어 장흥읍 회장이 더욱 건강하고 사업이 더욱 번창하여 마을은 물론 장흥읍과 장흥군에도 버팀목이 되길 기원한다”고 축하 인사를 했다.

특히 이날 행사는 초대가수로 공성인, 허승자, 신은실 가수가 재능 기부로 참여했으며 공길동 가수 등 마을 주민들의 노래자랑도 이어졌으며, 귀가 시에는 정남진 우리 김부각 영농조합이 준비한 김부각 선물세트를 추석 선물로 받았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