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에서 답 찾는 의회가 되도록 하겠다
왕윤채/ 장흥군의회 부의장

희망찬 정유년(丁酉年) 새아침이 밝았습니다.
정유년 새해를 맞아 군민 여러분의 가정과 직장에 복된 한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지난 한해 장흥군의회가 군민의 대변자이자 봉사자로서 본분과 역할을 성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성원해 주시고 협조해 주신 군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본 의원에게 제7대 장흥군의회 후반기 부의장이라는 막중한 자리를 주신 군민의 뜻에 따라 군정에 대한 합리적 견제와 대안 제시로 장흥군 발전과 군민 여러분의 복리증진에 미력하나마 기여한 데 대하여 거듭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정유년 새해에는 장흥군의회가 더욱더 깨끗하고 청렴한 의회, 군민의 복리향상에 기여하고 군민의 대변자가 되는 의회가 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아울러 집행부를 제대로 견제·감시하고 군민의 의견이 정책에 반영 될 수 있도록 동료의원 상호간에 대화와 토론하는 문화를 정립해 나가겠습니다. 군민들에게는 항상 열려있는 의회가 되도록 군민의 눈높이에 맞는 의정활동을 펼쳐 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자세를 낮추고 군민들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충분히 수렴하고 항상 열린 마음으로 소통의 문을 열어 놓겠습니다.

가장 편하고 익숙한 것을 버리면 새로운 것이 보인다고 합니다. 우리의 문제는 현장에 답이 있습니다. 항상 민원현장에서 주민들을 만나고 문제를 해결해 가면서 군민들의 행복만족도를 높여 가도록 하겠습니다. 이러한 장흥군의회의 각오와 노력이 보다 알찬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의 아낌없는 지도편달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장흥을 더 많이 사랑하는 새해가 되었으면…
김화자/ 장흥군의회 의원
타지에 나가 사람을 만나면 먼저 고향부터 묻습니다. 답을 합니다.
전라남도 장흥입니다. 장흥이요, 장흥이 어디에 있습니까 ? 되물어 옵니다. 강진과 보성 사이에 있습니다. 하면 상대방은 그때서야 대충 감을 잡는 듯합니다. 불과 십여년 전까지도 내고향 장흥을 말할 때 통상적으로 쉽게 튀어 나온 말이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고향이 어디십니까 물으면 전라남도를 빼고 장흥입니다 하면 상대방이 장흥에 대해 백과사전보다 더 장황하게 설명을 먼저 합니다. 공기 좋고 물 좋고 인심 좋은 것은 기본이요, 우드랜드, 물 축제, 오렌지 호, 무산 김, 매생이, 토요시장과 한우, 통합의학박람회 등 정작 장흥사람도 모르는 부분까지 속속들이 알고들 계십니다.

우리의 장흥이 대한민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고장으로 소문이 났다는 증거입니다.
이렇게 일거리 먹거리 놀 거리 쉴 거리 등 모든 것이 완벽하게 갖추어진 우리의 장흥을 더 많이 사랑하는 원년이 2017년 새해였으면 합니다.
장흥에 살고 있는 우리가 장흥을 더 많이 사랑할 때 장흥은 더 빛날 것이고 장흥 군민은 더 행복할 것이며 장흥의 역사는 늘 새로울 것입니다.
민족 대명절 설날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설 차례를 모시기 위해 장흥을 떠난 분도 계실 것이고 장흥을 찾아오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이번 설 명절 가족 친지여러분이 한자리에 모이면 말씀하십시오. 2017년 새해에는 장흥을 더 많이 사랑하는 새해를 만들어 보자고 말입니다.  존경하는 장흥군민 가족 여러분, 사랑하는 향우 가족 여러분 장흥을 더 많이 사랑하는 2017 정유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시고 힘 내십시요. 파이팅 !

장흥-제주간 여객선 재운항에 최선 다할 터
곽태수/장흥군의회 의원
존경하고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2017년 희망찬 정유년(丁酉年)  새해를 맞아 군민 여러분의 가정마다 만복이 깃들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이 성취되기를 진심으로 기원드립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열정 속에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아낌없는 협조와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표합니다.

지난해는 고병원성 조류독감 확산 피해를 비롯, 한우가격 하락에 이어 송아지 가격도 불안정함에 따라 한우 사육 농가들의 시름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를 타파하기 위한 한우등록사업, 쇠고기 이력제 지원, 장흥한우 홍보마케팅 지원, 수분 조절제(깔짚) 지원, 한우출하 장려금 지원 등 다양한 축산정책들을 펼쳐 나갈 수 있도록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

또 폭염과 이상가뭄, 그리고 쌀값 폭락에 이어 이번에는 해역의 이상수온으로 새꼬막, 바지락, 키조개 등이 대량 폐사하여 장흥지역 어가에 큰 피해가 발생하였습니다. 의회에서는  현장방문을 하였고 집행부에 피해복구와 대책마련을 강하게 요구하고 있습니다. 제7대 장흥군의회는 군민의 아픔에 항상 함께하고 피해를 최소화 하는데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장흥~제주간 여객선 재운항을 위한 선사유치에도 집행부와 힘을 합쳐 국가 연안항으로 개발 등 장기적인 관점에서 노력하여 군민들이 만족하고 감동하는 열린 의정을 펼쳐나가겠습니다.

2017년은 지난해 애써 이룬 성과들을 주춧돌로 삼아 장흥군이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는 중요한 해임을 깊이 인식하고 지역주민 여러분과 하나 된 마음으로 초심을 잃지 않고 더욱 열심히 의정활동에 매진하겠습니다. 기대와 희망의 정유년! 군민 모두의 소망이 이루어지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공부ㆍ연구하는 정책의회 구현에 노력 할 터
유상호/장흥군의회 의원
존경하고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정유년 새해에 복 많이 받으시고 만사형통하시길 기원드립니다.
지난 한해동안 변함없는 사랑과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께 깊은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어느덧, 제7대 의회도 임기의 반을 넘기고 있습니다. 그동안 우리 의회는 군정의 견제자로서 변화를 유도하고 또한 동반자로서 협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장흥군 미래를 열어갈 중차대한 사업들을 추진함에 있어 군민들의 뜻에 어긋남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남은 임기 또한 새로 시작한다는 ‘초심의 마음’으로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통해 군민여러분의 응원과 격려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성실한 의정활동을 인정받아 전국시군 자치구 의회의장협의회의 '2016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그동안 지역발전에 헌신할 수 있도록 기회를 주신 군민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의회운영위원장으로서의 본분을 다해 군민들에게 신속한 의회 정보를 제공하여 군민에게 한발 더 다가가는 의회가 되도록 하겠으며, 의회의 주요 역할인 견제와 균형을 통해 건전한 비판과 정책 대안 또한 제시하여 군민과 소통하는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펼칠 것을 약속드립니다.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공부하고 연구하는 정책의회 구현에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간담회, 연찬회, 연수 기회 등을 확대, 전문 지식을 함양하는 공부하는 의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군민의 뜻을 받들고 상생과 화합의 기운이 가득 넘치는 견제와 균형감 있는 의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의회운영위원장으로서의 저의 본분 또한 게을리 하지 않을 것입니다.
올 일년 내내  항상 행복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군민의 대변자로 장흥 창출에 최선 다 할 터
위  등/장흥군의회 의원
존경하고 사랑하는 장흥군민 여러분!
정유년 새해를 맞아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시고 뜻하시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는 한 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먼저 지난 한 해 동안 우리 장흥군의회를 애정 어린 관심으로 지켜봐 주신 군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 한 해에는 ‘청탁금지법’시행 등 희망적인 일들도 있었으나 지속되는 경기침체, 관측 이래 최대 규모였던 지진, 농작물 가뭄피해, 국정농단 사건, 사드배치 문제 등은 안타깝고 아쉬운 일들이 있었습니다.
지금 우리에게는 현재의 어려움을 극복하고자 하는 결연한 각오와 이를 해결하기 위한 착실한 준비, 그리고 문제를 함께 풀어가는 슬기로운 지혜가 그 무엇보다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2017년에는 군정 전반에 대한 자료수집과 분석을 통해 미래지향적인 대안과 방향을 제시하고 군민 여러분들의 지적사항이나 건의사항을 숙고하고 면밀히 검토하여 군정운영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의회의 주요 기능인 예산안 심사에 있어서 군민들의 복지ㆍ농업ㆍ수산 분야 예산을 우선적으로 챙기고 사업 분야 예산은 사업의 타당성을 철저히 따져 꼭 필요한 사업에 대한 예산이 반영될 수 있도록 심도 있게 심사하겠습니다.

또한 여러분이 믿고 의지할 수 있는 군민의 대변자가 되어 집행부 감시와 견제를 소홀히 하지 않을 것이며 인구증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노력에도 더욱 관심을 가져 생기 있고 활력이 넘치는 장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새해에도 장흥군의회가 군민의 복리 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성원과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장흥군민, 향우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장흥군민의 꿈 실현에 최선 다 하겠다
채은아/장흥군의회 의원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새해에도 여러분의 가정에 희망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이 성취되는 보람 찬 한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지난해 장흥군의회가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성원과 격려를 보내 주신 군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돌이켜보면, 힘들고 어려웠던 국내외 정세 속에 장흥군도 4년 연속 대풍으로 쌀 생산량이 증가되었지만 쌀 가격이 21년만에 최저 가격으로 폭락, 우리 농민들의 시름은 커져만 가고, 회진 노력항-제주 여객선 운항 중지 등으로 지역경제가 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그러나 군민 모두가 한마음이 되어 추진한 2016 장흥 국제통합의학박람회가 성공하며 통합의학의 새로운 미래 비전을 제시하면서 우리 모두에게 자부심과 자긍심을 안겨 주었습니다.
본 의원은 행정복지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 해 오면서 6개월 동안 장흥군 노인복지관 운영관리 조례안 등 23건의 조례안을 처리하는 등 주민 삶의 만족도 향상과 행복을 위해 노력해 왔고, 이런 공로 등을 인정받아 개인적으로 한국지역신문협회에서 주관한 2016풀뿌리 의정대상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군민의 고충을 이해하고 해결해 나아 가도록 더욱 노력할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장흥발전을 위해 의회 차원에서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며, 최선을 다해 군민의 눈과 귀가 되는 지역일꾼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여 군민의 꿈이 실현되도록 온 힘을 쏟겠습니다.
정유년 새해에는 힘차게 희망을 향해 질주하시어 가슴 속 뜨거운 꿈을 향해 도전하시고, 건강과 웃음이 함께하는 멋진 한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정유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