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법사랑위원 장흥지역연합회 이태호(53세, 선진축산유통 대표)위원이 17일 서울 양재동 The K 호텔 대극장에서 법무부 주최로 열린 '2014 범죄예방 한마음대회'에서 영예의 국민포장을 받았다.

이태호위원은 2003년 7월부터 법무부범죄예방장흥지역협의회 위원으로 위촉되어 현재까지 11년동안 활동하여 왔으며, 2004년부터 운영실장으로 활동하면서 지역 선도조건부 기소유예학생들을 선도하기 위해 상담지도와 계도를 통해 정상적인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여 왔다.

그리고, 관내 청소년 유해업소의 지도방문과 야간순찰활동, 우범지역을 수시로 점검하여 청소년들의 탈선 및 재범방지에 적극 노력하였으며, 2014년 조직개편에 따른 청소년위원협의회 회장으로 위촉되어 장흥지역연합회와 위원에 귀감이 되어왔다.

특히, (재)탐진장학회 상임이사로서 장학금 조성에 앞장서 왔을 뿐만 아니라 어려운 형편에 있는 청소년 및 대학생들에게 1,000만원을 출연하였으며, 장흥군 인재육성장학금으로도 1천만원을 기탁하였으며, 국제라이온스클럽 회원으로 활동하면서 독거노인을 위하여 500만원, 소년소녀가장돕기에 500만원, 불우이웃돕기에 500만원을 가탁하는 등 지역의 인재육성과 어려운 이웃을 위한 봉사활동에 앞장서 온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했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