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박인숙) Wee센터는 여름방학을 맞아 8월 7일부터 오는 9월 11일 까지 매주 수요일 장흥Wee센터 놀이치료실에서 관내 초등학생 을 대상으로 미술치료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교 내에서 따돌림이나 학교 폭력 피해로 인해 자존감이 낮고 학교에 부적응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미술치료와 놀이치료를 겸한 활동을 활용하여 마음의 상처를 치유하고 자존감 향상과 대인관계향상을 도모하기 위함이다.

참가학생들은 장흥 관내 Wee클래스 전문상담사를 통한 상담결과 사례회의를 거쳐 전문적 개입이 필요하다고 판단된 학생들 중 치료비를 가정에서 해결하기 어려운 학생 즉 저소득가정, 결손가정, 복지사각지대 및 위기상황에 놓여 있는 취약가정에 해당되는 학생을 지원해 주기 위해 마련됐다.

지역적인 취약성을 고려하여 전문치료기관과 연계하여 최은희(두리사랑 상담치료연구소)선생님을 초빙하여 총5회기로 진행된다. 5명의 학생들이 각기 다른 호소문제를 지니고 있는 점을 고려하여 일대일 놀이치료와 미술치료를 겸한 활동으로 진행되며, 마지막회기에는 가족전체가 활동에 참여하여 집단상담도 같이 진행될 예정이다.

미술치료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의 모 학부모는 치료를 받는 내내 밖에서 기다리며 “이번 교육을 통해 내 아이가 조금이라도 변화되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을 가지데 된다”면서 “다음 회기가 기다려진다”고 말하였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