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대한민국 통합의학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D-100 기념 민ㆍ관 합동 자전거 홍보단 발대식이 지난 13일 장흥 토요시장 특설무대에서 개최되었다.

이날 발대식에는 이명흠군수를 비롯한 추진위원(위원장 김규정, 우리병원 원장)들과 동호회 회원들이 참여하였는데 장흥군청 MTB 동호회(김기정 회장 외 21명)와 여수시 레드리본바이크단(김충수단장 외 20명)이 참여하였다.

2013년 대한민국 통합의학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철저하고 완벽한 기반 조성과 운영을 위해 장흥군과 대한민국 통합의학박람회 추진위원회가 주관한 이날 행사는 토요시장 특설무대에서 발대식을 가진 후 유치자연휴양림을 거쳐 장흥읍 시가지를 라이딩하며 홍보활동을 펼쳤다.

자전거홍보단은 2013년 10월 25부터 10월 31일까지 장흥군 관산읍 천관산 자락에서 열리는 통합의학박람회 개막일 전까지 전국을 돌며 홍보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통합의학박람회는 현대의학으로 해결되지 않는 수많은 질병들을 한방과 양방, 대체의학을 총망라하여 질병을 해결해 줌으로써 건강한 삶을 영위하기 위한 노력으로, 질병의 증상만을 제거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의 몸과 마음 전체를 자연의 질서와 조화를 이루도록 하기 위한 노력이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