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초등학교(교장 이응규)는 지난 2월 15일(금)에 제 84회 졸업식을 실시했다.

전교생과 학부모, 지역사회 인사를 초청하여 모두에게 감동을 주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이날 졸업식은 졸업생들의 즐거운 학교생활을 담은 동영상으로 시작됐다.

동영상이 끝나고 꽃다발 증정과 함께 힘찬 박수로 격려를 받으며 졸업생이 입장했다. 재학생들은 플롯 공연으로 선배의 졸업을 축하하며 졸업생 모두는 재미있는 댄스로 동생들에게 사랑하는 마음을 전하였다.

이날 졸업식에는 졸업생 모두에게 학교장상과 장학금이 지급되어서 더욱 훈훈한 시간이 되었다. 특히 감동적인 순서는 졸업생과 학부모님의 영상편지였다. 졸업생은 부모님께 감사하는 말씀을 드리고 부모님은 당부와 축하의 영상편지를 주고받으며 부모 자식 간의 정을 더욱 깊이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응규 교장은 “큰 꿈과 포부를 가지고 더 넓은 세상으로의 힘찬 발걸음을 시작하라”는 새 출발을 위한 격려의 말을 하고, 교가 제창으로 학교 사랑의 마음을 확인하면서 끝을 맺었다. 졸업식이 끝나고 졸업생과 선생님, 학부모님과 함께 20년 후에 개봉하는 꿈단지(타임캡슐)를 묻었다. 설렘과 꿈을 담은 학생 중심의 졸업식을 통하여 활기차고 생동감 넘치는 학생 중심 문화가 형성되었고, 선배와 후배의 교감을 통한 건전한 졸업식 문화가 정착되었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