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평초등학교(교장 이제성)는 2월 19일 제 90회 졸업식을 개최했다.

이날 이제성교장은 “전통에 빛나는 우리 학교를 더욱 빛내자”고 당부하고 “졸업은 끝이 아니라 새로운 목표를 향한 도약의 기회”라고 역설하고 “졸업생들이 각자의 꿈을 향해 힘껏 전진해달라”고 당부했다.

이 날 졸업식에는 면내 여러 기관장을 비롯하여 학부모들이 참여한 가운데 졸업생을 위한 특별한 행사가 진행되어 눈길을 끌었다.

특별 프로그램으로 그동안 졸업생들을 비롯한 선생님들이 힘을 모아 제작한 졸업 앨범(DVD,WEB 겸용, 학교홈페이지 탑재) 내용 가운데 졸업생 각자의 꿈을 담은 영상을 활용하여 개인별로 발표하고 자신의 꿈을 꿈항아리에 담는 행사를 비롯하여 후배들이 사탕 목걸이 걸어주고 축하해주기, 축가 불러주기, 축시낭송, 영상을 통한 선생님의 권면의 말씀 등 다채로운 축하행사가 이어졌다.

이번 졸업식에서는 선생님들이 매월 봉급에서 조금씩 저축해 온 성금과 동문회와 지역사회 청년회의 뜻이 모아져 졸업생 14명 전원에게 장학금이 전달, 학생, 학부모, 교직원, 지역민이 하나가 되는 뜻 깊은 행사였으며 특별히 졸업앨범 개발과 배포작업이 이루어져 장평초등학교를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이번 앨범제작에 적극적으로 앞장섰던 신기동 교감은 앨범 개발 취지에서 “우리 졸업생들이 초등학교시절의 추억을 오랫도록 간직하며 자신의 꿈을 향해 열심히 노력하며 지금까지 도움을 주신 여러 분께 감사할 줄 알고 장차 모교발전을 위해 노력하려는 마음을 심어주고 싶었다”며 “교직원들이 금학년도 교육활동을 깊이 반성하는 자료가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소박한 소망을 밝혔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