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교육지원청(박인숙)은 진로에 대한 관심 유발 및 자신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진로설계능력을 함양하고자 지난 11월 23일부터 24일까지 1박 2일 동안 성남 잡월드와 국립과천 과학관에서 관내 초등학생 38명을 대상으로 Do Dream! 진로 캠프를 실시하였다.

1일째, 성남 잡월드에서는 학생들 자신이 관심 있는 직업체험실을 선택하여 해당 분야의 일을 실제로 체험하면서 자신의 적성을 찾아보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저녁시간 진로교육프로그램에서는 자기이해의 과정으로서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에 기초해서 내가 잘하는 것을 찾아보고, 홀랜드의 흥미검사를 통해 내가 좋아하는 것을 알아보고, 다양한 직업의 종류를 통해 이색 직업을 알아봄으로써 직업세계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2일째, 국립과천 과학관에서는 살아있는 과학체험 공간인 기초과학관, 첨단 기술관, 자연사관, 전통과학관 체험을 통해 과거에서 미래로 자연에서 첨단으로 직접보고 듣고 만지고 만드는 과학 체험을 하였다.

이번 DO DREAM 진로 캠프는 1박 2일 짧은 기간이긴 하나 참여 학생들은 자아탐색과정과 직업정보탐색을 통해 구체적인 적성 및 진로를 알아보는데 도움이 되었으며 학교현장의 진로교육 내실화를 이룰 수 있었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