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산남초등학교(교장 강인원)는 지난 10월 4일(화) 푸른 하늘과 황금빛 들판을 배경으로 유치원을 포함한 전교생이 정남진 전망대 걷기 도전활동을 하였다.

이번 건강걷기는 2008년학년도부터 시작되어 2011년학년도에도 어김없이 관산남초등학교 모든 학생들이 참여하였다. 이번 교육은 극기훈련과 체험을 병행하여 진취적이고 도전적인 정신을 함양하며 창의성을 기르기 위해 추진되었다.

평소에도 아침 등교 직후 운동장에서 매일 10분 걷기 운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매일 걷기 10분 기초 체력 증진 프로그램 연장선으로 자신의 체력을 점검하고 증진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이날 행사는 학교에서 출발, 삼산보건소-우산마을 입구-정남진 전망대를 거쳐 12시에 학교에 도착하는 일정으로 추진됐다.

왕복 8km가 넘는 먼 거리지만 학생들은 친구들, 선생님과 함께 이야기도 하면서 따뜻한 가을 햇살을 맞으며 걷는 길은 정말 즐거워했다. 또 우리 고장을 둘러보는 걷기활동으로 지난 7월 26일 개장한 ‘정남진 전망대’에 도착, 우리 고장 바로알기와 애향심을 고취하는 직접 체험 기회를 가졌다. 그리고 오가는 도로변 및 쉼터 등의 쓰레기를 줍는 자연 보호 활동을 하여 우리 고장 사랑하기를 몸소 실천하였다.

강인원 교장은 “이번 건강걷기를 통해 자신의 기초 체력을 단련시키는 기회를 가짐으로써 스스로 체력을 기를 수 있는 자기 주도적 습관을 배양할 수 있다”고 말하고 “특히 이번 교육을 통해 도전적인 의식의 함양과 꿈-창의성-배려하는 마음을 가진 관산남인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