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과 대한법률구조공단 광주지부 장흥출장소(소장 이종수 법무관)에서는 군민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생활법률 강연 및 무료 법률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주민들의 법률이해를 통해 일상생활에서 이해 당사자간에 발생할 수 있는 각종 법률적 이해와 고충 상담 및 권익 보호를 위해 펼치고 있는 '찾아가는 생활법률 강연 및 무료 법률상담'은 지난 4월 25일부터 부산면을 시작으로 오는 9월 말까지 읍면을 순회하며 실시할 예정이다.

법률 강연에서는 주민들이 평소 궁금히 여기고 있는 교통사고(뺑소니)와 재산권 분쟁 및 상속과 부동산 매매, 보이스피싱 대처방안 및 인감관리 등 주로 일상생활과 관련된 법률문제를 중심으로 강의와 주민들의 질의를 통해 쉽게 이해하도록 진행함으로서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그동안 장흥읍 등 4개 읍ㆍ면에서 실시한 법률상담에는 농번기철임에도 340여명의 주민들이 참여하였으며, 30여건의 무료 법률상담을 실시하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번 무료 법률서비스 사업은 지역주민은 물론, 관내 초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청소년이 알아야 할 법률소양 강좌를 하반기에 개최할 예정이다.

법률상담을 맡고 있는 이종수법무관은 법률구조공단은 “주민들이 일상생활속에서 발생할 수 있는 법률적 지식을 앎으로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 활동하고 있다” 면서 이번 법률서비스 활동을 통해 장흥군민들의 생활에 적지만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장흥군 관계자는 법률강연과 상담은 평소 주민들이 법을 잘 알지 못해 피해를 겪는 일을 미연에 예방,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상호간 법적 다툼을 최소화하는데 그 취지가 있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