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에 열린 전라남도소년체육대회에서 장흥초등학교(교장 김철전) 학생들이 우수한 성적으로 입상하였다. 본교 태권도부(지도코치 공봉국) 6학년 신동훈(L-미들급), 이상민(L-웰터급)은 이번 대회에서 각 체급 1위를 차지하였으며 뛰어난 실력을 인정받아 제 39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전라남도 대표로도 선발되었다.

또 6월 5일~7일 고흥 팔영실내체육관서 열린 2010 전국어린이 꿈나무 태권도 대회에서도 신동훈(왕중왕전 1위), 송상현, 김준재, 함준강(체급별 각 조 1위) 등 많은 학생들이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장흥초등학교의 이름을 빛냈다.

그리고 전라남도 학생과학탐구올림픽대회에서는 6학년 김진용, 박예린(지도교사 임형선) 학생이 은상을 수상하였다. 4월에 있었던 1차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통과한 두 학생은 2차 대회에서도 뛰어난 실력을 드러냈다. 특별히 입상자의 대부분이 시(市)에 소재한 학교였다는 점에서도 장흥의 학교 교육 및 학생들의 수준이 높음을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6월 11일, 화순에서 열린 제20회 도민합창경연대회에서 본교 합창부(문효주 외 51명, 지도교사 강미리)가 대상을 차지하였다.
합창부 학생들은 대회를 위해 아침, 점심시간을 쪼개어 가며 꾸준히 연습해 왔으며 교장선생님을 비롯한 많은 분들의 아낌없는 지원과 성원에 힘입어 대상이라는 영예를 안게 되었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