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장흥교육청(교육장 김길도)은 제 29회 스승의 날 기념 모범교원 초청 간담회를 5월 13일(목) 장흥교육청 대회의실에서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각 학교에서 추천받은 모범교원 24명이 참석하여 기념 행사, 교육장과의 대화 등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교육감서한문 낭독, 장흥초등학교 합창부 어린이들의 스승의 은혜 노래 중창과 감사의 꽃 달아드리기, 기념품 전달 등의 기념식에 이어서 교육마술 공연 및 강의가 이루어졌는데 학교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마술 강의 때는 우리 학생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만들어주려고 열심히 배우는 모습이었다.

이날 기념식에서 김교육장은 “사랑과 열정이 있어야 교육이 제대로 이루어진다”고 강조하고, “지금까지 해온 것처럼 앞으로도 당당히 우리 학생들을 위하여 열과 성을 다 해달라”고 당부하였다. 그리고 교육장과의 대화시간에 나온 의견이나 건의사항들은 잘 검토하여 적극 지원하겠다고 약속하였다.

한편, 기념식과 기념 공연이 끝나고 2부 행사로 만찬이 이어졌는데 행사장에서 못다한 이야기들을 나누며 장흥교육 발전을 위한 ‘에듀 허브 장흥’을 위하여 노력하자고 다짐하며 유쾌한 시간을 보냈다.

그리고 관내에 거주하시는 퇴임교원들에게 교육장 서한문과 기념품을 전달하여 원로 선배들의 노고를 위로하였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