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임 김길도 장흥교육장이 3월 2일 장흥군교육청대회의실에서 직원 및 교육계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 전라남도장흥교육청 제27대 교육장’ 취임식을 가졌다.

김 교육장은 이날 취임사에서 “학생이 행복하고 교사가 보람을 느끼며 학부모가 감동하는 장흥교육으로 아름다운 꽃을 피울 수 있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다짐하고 “Edu Hurb Jangheung(교육허브 장흥) 실현을 위하여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 교육장은 또 “다른 사람을 배려하며 남을 위해 봉사할 줄 아는 학생, 창의성이 번뜩이는 실력있는 학생, 글로벌 의사소통 능력을 갖춘 학생, 학생 개개인이 재능을 찾아 스스로 꿈을 키워가는 학생을 기르기 위하여 노력하겠으며, 교육가족 모두가 만족하는 교육복지 구현과 교육현장 중심의 투명한 행정을 펼쳐가겠다’는 교육 의지를 밝혔다.

김 교육장은 마지막으로 “세계를 지향하는 선진 장흥 교육을 이룰 수 있도록 각고의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며 교육가족 모두가 한 마음으로 뜻을 같이하고 힘을 모아 동기상구(同氣相求)하며 서로 어깨동무하여 교육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해 갈 것”을 당부했다. 김 교육장은 광주교육대학교를 졸업하고 조선대학교대학원 무역학과를 졸업했으며, 완도화흥초등학교 교사를 시작으로 광양교육청 장학사와 영암학산초등학교 교장, 전라남도교육청 장학관 등 행정과 현장 교육에 두루 경륜과 학식을 갖춘 교육자로써 그간의 경력이 장흥교육 발전에 기대되고 있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