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군수 이명흠)이 (주)푸르밀 과 ‘장흥 헛개나무 프로젝트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 을 체결하였다.

‘장흥군’은 ‘푸르밀’ 에게 장흥군에서 생산되는 헛개나무의 상표 등을 사용하게 하여 자치단체와 같이 특산물 브랜드를 홍보하고, ‘푸르밀’은 지역자치단체의 우수한 농산물을 사용하는 제품의 개발 및 판매를 하여 상호 공동이익을 도모할 것을 목적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지난 25일 장흥군청 2층 상황실에서 체결한 이 협약식에는 이명흠 장흥군수와 기업지원과 이재희 과장 및 여러 실국장이 참여하였고, (주)푸르밀 에서는 남우식 대표 및 이동석 연구실장,광주지사장이 참석하였다.

또 (주)푸르밀 에 헛개나무 1차 가공품을 공급하게 될 (주)피엔케이 박종국 대표가 자리를 같이 하였다.

장흥군의 건강및 청정이미지와 피엔케이의 우수한 헛개나무 가공 능력을 높게 평가한 (주)푸르밀의 적극적인 활동으로 업무협약이 성사되게 된 것으로, 푸르밀에서는 (주)피엔케이 에서 1차 가공한 헛개나무 원료를 공급받아 오는 2월1일 ‘장흥군 헛개나무차’를 시판할 계획이며 (주) 피엔케이는 ‘장흥군 헛개나무 요쿠르트’와 ‘장흥군 헛개나무 식초’를 연구 개발, 개발이 완료되면 제품출시를 할 계획으로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