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선거관리위원회는 4월 9일 실시하는 제18대 국회의원선거에 있어 유권자들의 적극적인 투표참여를 유도하고 기권을 방지하기 위해 다양하고 이색적인 홍보활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먼저, 전라남도 소재에 있는 10개 주요 골프클럽과의 협조를 통해 각 홀컵에 ‘투표참여 홀인원 깃발’ 설치, 선거일 부킹예약자에게 문자메세지 발송, 프런트 입구에 대형 X-배너와 안내문을 설치하여 골퍼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또한, 주말 영암 벚꽃 축제현장에서는 공명선거 홍보대사 원더걸스의 모형을 사람 실물크기로 제작한 ‘투표참여 포토죤’을 설치하고 즉석사진과 디지털 카메라로 촬영해주는 이벤트를 열어 축제현장을 찾은 가족과 연인 등 많은 유권자들부!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여수 영취산 상공에는 투표참여홍보 ‘모터 페러글라이더’ 2대를 축제장 상공에 띄워 투표참여에 대한 시선을 집중시켰다.

이외에도 신세대 유권자들을 겨냥하여 선거관리위원회 캐릭터 ‘공명이’를 활용한 ‘공명이 텔미 UCC’를 제작하여 주요 인터넷 동영상사이트에 게시함으로써 네티즌로부터 재미있고 신선하다는 반응을 얻었다.(인터넷 주요포털사이트에서 “공명이 텔미”로 검색가능)

선관위 관계자는 갈수록 낮아지는 투표율과 선거에 대한 무관심을 극복하고 이번 선거에서 소중한 주권을 반드시 행사해주길 바라는 의미에서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되었다고 밝히고 “4월 9일 꼭! 투표에 참여하여 즐거움을 누리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