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선거관리위원회와 함평군은 소액다수의 깨끗한 정치자금 기부문화의 분위기 확산과 내년에 개최되는 '2008 함평세계나비- 곤충엑스포'의 성공 기원을 위하여 함평군 공무원정치자금 2,350만원 기탁 약정식을 11월 6일 (화) 오전 9시30분 함평군청 (3층) 소회의실에서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약정식에는 함평군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함평군수, 함평부군수, 함평세계나비․곤충엑스포조직위원회 사무총장, 함평군 자치행정과장, 함평군공무원노조위원장과 군청 산하 약 300여명의 공무원이 함께 참석할 예정이며, 총 2,350만원의 기탁 약정금액을 함평군선거관리위원회에 전달할 계획이다.

정치자금법에 따르면. 공무원은 국회의원 등의 후원회에 정치자금을 기탁할 수 없으나 선거관리위원회를 통해서는 정치자금 기탁이 가능하다. 기탁금은 후원회를 통해 특정 정치인에게 기부하는 후원금과는 달리 선거관리위원회가 접수하여 국고보조금 배분율에 따라 정당에 배분하는 정치자금을 말하며, 기탁금을 기탁하고자 하는 개인은 누구나 1회 1만원 이상, 연간 1억원 또는 전년도 소득의 100분의 5중 다액 이하를 기탁할 수 있다.

또한, 선거관리위원회에 기탁금을 기탁하면 '조세특례제한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10만원까지는 세액공제를, 10만원을 초과하는 금액에 대하여는 소득공제혜택을 받을 수 있다.

박람회 유치와 함께 여수가 해양관광의 메카로 부상하기 위해서는 크루즈 전용부두의 건설이 무엇보다 필요하다. 특히 크루즈 선박의 입항으로 부족한 숙박시설을 충족할 수 있다” 김성곤 국회의원이 지난 16일 오후 여수해양수산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해양관광의 활성화와 해양크루즈산업의 육성방안’이라는 토론회에서 환영사를 통해 이같이 강조했다. 그는 “크루즈 산업이 발전하기 위해 관광인프라가 절대적으로 부족한 광양만권 지역에 대한 중앙 정부의 대책이 요구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