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은 지역특산물을 이용한 음식을 개발하여 전문 향토음식으로 육성하고자 '정남진 장흥 전문 향토 음식점'을 공모한다.

공모기간은 8월 16일부터 9월 13일까지. 신청서는 장흥군 보건소위생담당으로 제출하면 된다.

장흥군은 붕어찜, 메기탕, 다슬기회-탕, 물천회 등 민물고기 전문점과 표고, 매생이, 키조개, 바지락 등 바다특산물 전문점등 향토음식점 2개소를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전문 음식점 운영을 위한 사업비를 개소당 1회 3천만원씩 5회 분할 지원, 총 사업비 1억5천만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희망을 원하는 업소는 ▲기존 음식점 중에서 영업장 면적이 66㎡이상인 업소로 시설-환경이 우수한 업소 교통 및 접근성이 양호하며 최근 3년 이내 민원 등이 없었던 업소 ▲기타 모범음식점 지정 및 좋은 식단 이행 기준에 미달되지 아니한 업소로써 선정 기준 요건에 해당되어야 한다.

특히 전문향토음식점으로 지정되면, 식재료는 장흥군에서 생산된 친환경 농산물만을 사용하여야 하고 최소 3년 이상 운영하여야 한다.

장흥군은 희망자들에 대해 현지조사 및 전문음식점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전문음식점으로 확정하고,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다시 찾고 싶은 정남진 장흥의 명가음식점'으로 육성 지원한다는 방침이다.(문의 장흥군보건소 061-860-0316)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