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독자마당

제목

장흥부성 복원,장흥역세권개발등으로 일제가 채워놓은 족쇄가 풀려지길바란다.

닉네임
건산지구
등록일
2018-03-17 09:43:17
조회수
661
광복 73주년에 고흥군청 신청사와 남계택지를 생각하며 장흥문화예술회관,검찰청.법원 장흥지청.지원과 장흥경찰서와 마을등을 외곽으로 이전해 장흥부성(현 장흥읍성)을 복원할 때가 왔다.

조상들의 삶과 얼이 담겨 있는 것을 일제의 읍성철거령으로 인해 없어져도 너무 없어져서 많은 걸 잃어버렸던 셈이 아닐수 없어 목포-보성간 철도가 들어서 장흥역이 들어서는 것을 맟춰 역세권개발과 장흥부성 성안밖 주변의 모든 건물.마을들을 이주시키는 복합이주단지를 만들어야 한다는 생각이다.

필요하면 군청.의회도 예외가 아니겠지만 일제가 채워놓은 족쇄인 장흥부성철거로 인한 족쇄를 반드시 지금이라도 풀어야 하지 않겠는지?

예산문제면 연마다 돈을 적립해 기금이 마련되면 이주택지조성은 불가능한거 절대 아니며 장흥지역 업체들의 중.소규모적 후원까지 향우들의 후원까지 더해지며 국.도비까지 더해질경우 장흥부성 복원은 식은죽 먹기인 셈이다.

장흥의 역사는 장흥부를 중심으로 한만큼 전주가 전주읍성이라 않고 전주부성이라고 한것처럼 장흥도 장흥부성으로 할 필요는 있는 만큼 장흥읍성의 명칭을 장흥부성으로 개명되어 복원할것을 강력히 촉구한다.

장흥역세권개발을 통한 정주여건개선까지 더해져 장흥읍 공동화를 덜해질거 아니던가? 장흥부성 복원되면 관광자원이 생겨지는 셈일테니 장흥군은 장흥부성 복원과 장흥역세권개발을 염두한 이주택지조성을 강력히 촉구하며 또한 광주-고흥 대서면간 고속도로도 다시 추진하여 화순 한천면-장흥읍-회진읍간 지선고속도로를 만들어져 장흥지역발전에 속도가 높여지길 간절이 바랄 뿐이다.
작성일:2018-03-17 09:43:17 221.143.105.13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