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은 군민과 향우들에게 인터넷를 통하여 무료로 서울 유명강사의 강의를 청취할 수 있는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월말 사이버 교육 포탈업체인 (주)올에이(www.all-a.co.kr)와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본격적으로 시행에 들어갔다.

제공되는 강의내용은 초․중․고 주요 교과목과 유아 소프트웨어, 한자를 탑재하고 있으며 특히 경제적으로 열악하여 가정에서 인터넷을 할 수 없는 학생들을 위하여 읍면에 설치되어 있는 인터넷 사랑방을 활용하여 학습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다각적인 노력도 펼치고 있다.

또한 고등학교 학생들을 위하여 이미 2006년부터 강남구청과 연계한 장흥 인터넷 수능방송(edu.janghueng.go.kr)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어 농어촌에서도 도시지역 학생들에 못지않게 정보화를 통한 문화적 혜택을 제공받고 있다.

이러한 장흥군의 노력은 가정에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는 것은 물론 모든 학생들에게 균등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데서 그 의미를 찾을 수 있으며 적절하게 활용한다면 효과가 매우 클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장흥군의 관계자는 “이달 말쯤에는 성인들을 위해 외국어 분야와 자격증 분야까지 확대할 계획”이라며 “장흥군민 모두가 사어버 교육 서비스를 제공 받았으면 좋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