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만 전남 노인 여러분! 2007년 정해년을 맞아 회원님들의 가정에 좋은 일 많으시고 항상 건강하시며 행복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아울러 지난 한 해 동안 저희들에게 보내주신 성원에도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회고해 보면 지난 1년 동안 우리 연합회가 실질적으로 노인들 곁에 다가 가는 노인복지 실천에 힘을 썼던 바, 중요사업으로는 전남 취업지원박람회, 노인지도자대학생교육, 취업지원센터교육, 노인정책 간담회, 각 시군지회장과 사무국장 제주도 선진지 견학, 대통령기 게이트볼 대회 등 크고 작은 많은 행사가 있었으며, 저 개인적으로는 각 시군을 순회하면서 총 1,370여 명에게 주례와 예절교육 등을 실시했습니다.


특기할 만한 일로는, 우리 연합회의 노인취업 지원 실적이 전국 상위권으로 명예를 드높였고 국회 열린우리당과 한나라당을 방문, 노인수발보험법과 기초노령연금법 조기 통과를 건의하고, 가족정책 기본법의 철회도 요구하였으며 대한항공의 노인할인제 폐지의 부활을 관철시킨 바 있습니다.


지금까지도 전국 우수한 연합회로 평가받고 있는 바. 올해에는 더더욱 노력하여 본 연합회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서 고령사회의 노인 경제활동 문제를 해결하는데 중추적인 사회단체로서 위상을 정립해 나갈 것입니다.
끝으로 우리 어르신들의 경험과 지혜가 사회에 반영되어 국가발전의 기틀이 될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