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대덕읍향우회(회장 강성신)는 지난 해 12월 14일 오후 6시 30분에 서울 포이동 파크뷰웨딩부페에서 향우 1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06년도 향우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총회에는 유선호 의원, 이귀남 대검찰청 공안부장, 김정전 재경장흥군향우회장, 김영돈 前군향우회장, 김선욱 장흥신문사장, 황성학 녹원환경뉴스 사장, 이준옥 천관지 발행인, 강인원변호사(강성신 회장 딸) 등이 참석, 자리를 빛냈다.


또한 장흥 대덕에서도 강재현 번영회장, 안현홍읍장, 정윤식 천관농협장, 이민우도의원, 김광준前군의원, 김재순 이장자치회장, 이상구 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 박장수 의용소방대장, 강시옥체육회장, 공연석방범대장, 곽태수 새마을금고이사장 등 42 명이 참석, 향우들과 함께 했다.


홍세곤 총무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모임은 내외귀빈 및 임원소개, 향우회장 인사, 축사(김정전향우회장, 안형홍읍장, 천관장학회 김종렬 사장등) 공로패 및 감사패 증정, 경과보고, 감사보고, 2006년 결산보고 등의 제1부 행사와 만찬 및 담화, 마을별 노래자랑으로 이어진 제2부로 나눠 진행됐다.


또 이날 권광국 전향우회장과 홍세곤 총무가 공로패를 받았으며, 최용채 천관지 편집장(대덕중 21대 회장), 박성대 재경대덕종고 前동창회장이 감사패를 받았다.


또 마을별 노래자랑에는 분토이장 김낭곤씨가 1등상을 받았으며(상품 초음파 살균세척기) 행운권 추첨에서 행운상으로 신리출신의 여성회원 주영(49)씨가 받았다.


이날 강성신회장은 인사말에서 “친목도모와 상부상조의 장인 재경대덕읍 향우회는 재경회진면 향우회, 재경대덕중학교 동창회등과 손잡고 천관사무실을 공동으로 운영하면서 ▲매월 월간‘천관지’발행 지원 ▲천관문화장학회 운영 지원 ▲해마다 천관가족체육대회 성대히 개최 ▲산하에 천관산악회, 천관골프동회, 기우회 등 결성 및 월례회 활동 지원 등의 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고 소개하고 “내년에도 친목도모와 상부상부의 끈끈한 연결고리 역할에 최선을 다하는 한편, 고향사랑운동의 일환으로 고향 대덕에서 개최하는 각종행사에도적극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