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고흥ㆍ보성ㆍ장흥ㆍ강진 지역위원회 주최로 지난 19일 오후2시 통합의학컨벤션센터 2층 인향관에서 6.1지방선거 군의원, 군의원 비례대표, 도의원, 군수 입후보예정자 27명의 정견발표가 열기 가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대통령 선거를 49일 앞둔 시점이라 정견발표인지 대통령후보 지원 유세인지 분간하기 어려운 정견발표였다. 
사전준비도 없이 발표에 나선 무성의한 예비후보자도 있었고, 준비된 후보라는 이미지를 심어준 예비후보자도 있었다. 
정견발표에 나선 27명의 입후보예정자들은 민심을 얻고 장흥 미래발전의 정견발표보다는 공천에 막강한 영향력이 예상되는 김승남 위원장(고흥ㆍ보성ㆍ장흥ㆍ강진)에게 감사인사를 하였다.
발표시간은 군의원 입후보예정자 3분, 도의원 입후보예정자 4분, 군수 입후보예정자 5분으로 비교적 짧은 시간이지만 각자의 정견을 소신껏 발표하려고 노력했다.  
지면관계상 정견발표 순서대로 입후보예정자의 정견발표 중에서 대표공약을 선정하여 지상중계 한다.

◆전남도의원 (장흥 제1선거구) 입후보예정자 3명◆
▶박필주 입후보예정자
고향은 보성이지만 장평에서 34년째 살면서 운수업 등 자영업 경험을 살려 지역발전위해 열심히 일하는 일꾼이 되겠다.

▶유상호 입후보예정자
농어촌 기본소득 보장을 약속하며, 농어민 수당 년120만원 지급을 위해 노력하겠다. 장흥한우의 수출 길을 열겠다.

▶이충식 입후보예정자
소방본부 유치경험을 살려 소방안전체험관유치, 남도대학에 의과대학과 대학병원 유치, 봉림~장동간 4차선 확장을 약속했다.

◆전남도의원(장흥 제2선거구) 입후보예정자 3명◆
▶김규정 입후보예정자
문화재를 정비하고 문헌과 유물을 발굴하여 문림의향 장흥의 문화역사발전사 정리, 중앙 인적네트워크 장흥위해 활용

▶위 등 입후보예정자
농ㆍ수ㆍ축ㆍ임산 농가에 유류대 지원하고, 농기계 구입비 보조를 늘리겠다. 문화의원이 되겠으며 청소년 예절교육에 힘쓰겠다.

▶윤명희 입후보예정자
도의원 4년 동안 장흥의 며느리로서 열심히 일했다. 장흥의 미래를 설계하고 실행에 옮겨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를 달라.

◆장흥군의원 “가” 선거구 입후보예정자 5명◆
▶김재승 입후보예정자
각종 스포츠대회 유치 및 체류형 관광객 유치에 힘써 지역경제 살리겠다. 최첨단과학기술에 과감한 투자하겠다.

▶백형기 입후보예정자
지역에 크고 작은 일에 봉사하며 성실하게 살아왔다. 부족한 점은 배우면서 채워나가겠다. 깨끗한 후보를 뽑아 달라.

▶유금렬 입후보예정자
장평면번영회장 시 지역인사와 기업의 뜻을 모아 지역발전에 힘써왔다. LH주택을 장평에 유치하여 인구증가 시키겠다.

▶윤재숙 입후보예정자
아동 초ㆍ중ㆍ고학생들의 학습 환경 개선과 여성의 사회참여를 돕고 청년정착을 위한 일자리 창출에 노력하겠다.

▶채은아 입후보예정자
스마트팜 특성화사업을 육성시키고, 지역사회 협의체를 활용, 마을복지 문제해결에 앞장서겠으며 고용창출을 위해 노력하겠다.

◆장흥군의원 “나” 선거구 입후보예정자 5명◆
▶김기용 입후보예정자
실버타운ㆍ요양원ㆍ농기계임대사업ㆍ축산농가 악취문제 등 농어업인의 많은 문제점을 소통과 협치를 통해 해결해 나가겠다.

▶백경선 입후보예정자
청년시절부터 지역봉사에 앞장서 온 스포츠맨으로서 군민 애로사항을 듣고 복지소득증대 조례제정에 힘쓰는 일꾼이 되겠다.

▶백광철 입후보예정자
농촌거주자 기본 소득보장제도 시행으로 년200만원 지급하겠다. 군의원으로 열심히 일했다. 다시 한번 기회를 달라. 

▶왕윤채 입후보예정자
장흥 농ㆍ수ㆍ축ㆍ임산물의 ‘산들해랑’브랜드를 키우겠다. 노력도~금당도 간 유람선 검토와 수산물종합가공센터 건립 추진한다.

▶주인천 입후보예정자
농ㆍ수ㆍ축산 애로사항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 기후변화대비 시설경영을 지원하고 장흥 생산품으로 남도음식 1번지를 만들겠다.

◆전남도의원 비례 입후보예정자◆
▶이재환 입후보예정자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에서 장애인위원장을 7년째 맡고 있다. 15만 전남 장애인을 대변하는 성실한 일꾼이 되겠다. 장흥에서 전남도의원 비례입후보예정자는 1명이다.

◆장흥군수 입후보예정자  7명◆
▶곽태수 입후보예정자
전남발전을 4핵4축으로 계획하고 장흥을 중심으로 수문을 거점으로 관광벨트를 조성하고 수문~고흥 연육교 건설하겠다.

▶김  성 입후보예정자
군수는 다양한 경험과 인맥이 필요하다. 37년 동안 장흥 정치에 몸담아 왔으며 ‘어머니 품 같은 장흥’ 건설을 공약했다.

▶김순태 입후보예정자
탄탄한 중앙부처 인맥! 32년 정책수립 추진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도전은 가능하나 아무나 군수를 할 수 없다는 역사를 만들겠다.
▶사순문 입후보예정자
문화관광산업을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육성하겠다. 구석기 유물박물관 건립을 추진하여 북부권 발전 힘 쓰겠다.

▶신재춘 입후보예정자
예산1조원 시대연다. 스마트팜농업, 서남해안관광벨트조성, 서남권해조류생산단지조성, 인사는 공평하게 여성친화도시 공약했다.

▶조재환 입후보예정자
38년 공직경험 새로운 공직사회구성, 스마트팜시티조성, 장흥에서 초ㆍ중ㆍ고 졸업생 대학교전액장학금지급하겠다.

▶홍지영 입후보예정자
문화행정가로서 장흥의 미래먹거리 위한 문화관광중심도시 건설, 중앙과 도의 주요당직 경험을 장흥발전에 활용하겠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