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남진도서관 이달의 추천도서
 도서명 : 열한살의 아빠의 엄마를 만나다
 저   자 :  케빈 행크스
 출판사 : 책가방문고
 도서관 청구기호 : 843.6-행828열

[추천서]
삼남매 중 둘째인 스푼에게 할머니는 각별한 존재입니다. 할머니가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나는 바람에 스푼은 처음으로 '죽음'이라는 슬픈 이별의 순간을 경험하게 된다.
스푼은 매일 할머니가 보고 싶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할머니와 만나는 꿈을 꾸는 일마저 줄어든다. 이러다가 할머니에 대한 기억이 사라져 버릴까봐 두렵다. 그래서 스푼은 할머니를 잊지 않기 위한 온갖 방법을 궁리하기 시작한다. 그 방법을 찾는 과정에서 그는 가족은 소중하며 죽음은 영원히 끝나는 것이 아님을 깨닫게 된다. 주인공 스푼이 찾아 낸, 할머니를 영원히 추억 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까?
열한 살 남자아이의 시선으로 바라보는 죽음에 대한 감정, 슬픔을 이겨내는 과정들이 기발하고 유쾌하게 그려져 있어서 결코 무겁지만은 않은 책이다. 할머니의 빈자리를 채우기 위해 서로   배려하는 가족들의 모습이 섬세하고 따뜻하다. <열한 살의 아빠의 엄마를 만나다>는 ‘칼데콧 아너 상’, ‘뉴베리 아너 상’을 여러 차례 수상하 면서 우리에게 잘 알려진 작가 케빈 헹크스의 작품이다. 케빈 헹크스는 그림책 작가로 더 잘 알려져 있지만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동화를 쓰기도 한다. 원작은 1997년에 발행되었고 원제는 "Sun & Spoon"입니다. 번역된 제목보다 원제가 더 재미있게 느껴지는 작품이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