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남진새마을금고(이사장 한용현)는 지난 4월 9일 관산지점 3층 회의실에서 장흥군 인재육성을 위한 장학기금 및 장학금 2,400만원과 우수회원 표창장 수여식을 개최하였다. 정남진새마을금고는 매년 정기총회에서 실시하였던 기부금 및 장학금 전달과 우수회원, 직원 표창 행사를 코로나19 사회적거리두기로 인해 실시하지 못하여오다가, 방역단계 완화로 정남진새마을금고 관산지점 3층에서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정종순 장흥군수와 장흥군 지역 장학재단 관계자 그리고 회원자녀 장학생, 우수회원, 우수직원과 정남진새마을금고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에서 지역 인재육성을 위해 장흥군 인재육성장학기금에 1,000만원을 장흥군 4개 장학회(청운, 대덕, 부용, 회진)에 각 100만원씩, 회원자녀 대학생 5명에게 각  장학금 150만원씩, 고등학생 5명에게 각 장학금 50만원 씩을 전달하고 우수회원 및 직원에게도 표창장과 소정의 상품을 전달하였다.
또한 전국새마을금고에서 회원을 대상으로 선정된 김영실 회원이 새마을금고중앙회(회장 박차훈) 회장상을 받는 영애를 얻었다.

이날 정남진새마을금고 한용현 이사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매우 힘겨운 상황에서도 학업에 대한 열정과 꿈을 펼치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정남진새마을금고 임직원은 장흥군 인재육성 뿐만 아니라 회원의 복지증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