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은 올해 군민 행복ㆍ소통·공감 민원실 운영을 위한 세 번째 주제로 ‘민원사무편람’을 제작한다. 민원인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민원을 신청하고, 처리 절차를 한눈에 알 수 있도록 제작된 이번 민원사무편람은 조직 개편 사항을 반영해 수정ㆍ보완했다. 또한 민원사무 근거 법령과 주관 부서, 처리 절차(업무 흐름도), 신청서, 구비 서류, 수수료 등 민원 신청에 필요한 내용을 부서별로 일목요연하게 정비했다.

군은 민원사무편람을 민원 방문이 잦은 부서 및 읍ㆍ면에 비치하여 민원인들이 쉽게 열람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군청 홈페이지(www.jangheung.go.kr) ‘민원사무편람’란에도 게시하여 모든 군민들에게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민원사무편람이 민원인들에게 민원 사항에 대한 길잡이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편람 자료를 정기적으로 수정ㆍ보완해 군민에게 먼저 다가가는 민원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