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은 올해 군민 행복ㆍ소통ㆍ공감 민원실 운영을 위한 두 번째 주제로 ‘군민 소리함’을 운영한다. 군민 소리함은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취약 계층의 불편을 해소하고, 군민들의 보다 생생한 목소리를 모니터링하기 위해 설치됐다.
민원봉사과 내에 설치된 군민 소리함은 주1회 개봉하여 비공개로 처리한다.
소리함에 접수된 내용에 대해서는 부서장의 의견을 들어 필요시 현장 확인도 병행하는 등 군정 발전 방안에 대해 강구할 계획이다.
또한 민원인에게 처리 결과를 회신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군민들에게 보다 실질적인 민원행정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 소리함은 장흥군민과 지역을 방문하는 민원인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친절ㆍ배려ㆍ소통·공감 등은 지역 사회 발전에 반드시 필요한 산소 같은 요소로, 군의 미래 기반 구축에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하며 “아무리 작은 군민의 소리라 할지라도 소중하게 새겨들어, 군민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는 장흥군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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