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네가 무언가를 간절히 원하면 온 우주는 자네의 소망이 실현되도록 도와 준다네.”
파올로 코엘로의 연금술사라는 책에서 나온 말입니다.

2021년 우리들의 간절한 소망, 과연 무엇일까요?
지난 한해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들고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2021 새해를 맞이하여 소처럼 우직하고 부지런하며 근면성실이 우리의 생활을 새롭게 가동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우리 모두가 간절히 코로나19 예방과 평화 그리고 안녕을 바라면서 신축년(辛丑年)해에 걸맞게  각자의 목표를 향해 우직하면서 부지런히 지금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한 실천하는 한해 되기를 소망하고 있지 않을까요. 

특히, 맑고 푸른 자연을 간직한 장흥의 보물을 소중히 살피고 전 군민이 손을 맞잡고 힘을 모아 앞으로 전진 해야겠습니다. 저희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장흥군협의회에서도 장흥의 발전과 한반도의 평화를 위한 주도적 역할을 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주변 강대국들에게 대한민국의 평화를 위탁하지 말고 우리가 지키고 남북관계 개선을 위해 주도적으로 움직여야 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모두가 협력하고 소통하는 한해가 되어야겠습니다.

우리 고장의발전과 더 나아가 우리나라의 평화는 우리가 만들어가고 지켜야 할 것입니다. 모두가 간절히 원하면 온 우주는 우리의 소망이 실현되도록 도와준다는 말처럼 2021년 새해에도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장흥군협의회와 함께 지금처럼 전 군민이 협력하여 코로나19를 이겨내고 모두의 간절함으로 단절된 일상이 회복되어 서로가 웃으며 한반도의 평화를 위한 평화프로세스를 추진했으면 하는 소망을 담아 봅니다.

올 한해도 한반도의 평화를 위해 함께 동행하고 계시는 장흥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고 이루고자 하시는 모든 일들에 기쁨이 넘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