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적합성 및 조직의 관리운영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
공정ㆍ균형 있는 인사로 민선7기 안정적 장흥발전 기대

 

장흥군은 명예퇴직과 공로연수에 따른 승진인사 및 조직개편으로 인한 결원보충을 위해 2021년 상반기 정기인사를 1월 1일자로 단행했다.

이번 정기인사는 사무관(보직교육대상자) 8명과 일반직 42명을 승진 의결하여 총50명의 승진인사와 더불어 전보 135명, 신규공무원 임용 15명 등 총 190명 규모로 이뤄졌다.
세부사항을 살펴보면 과장급 전보가 11명, 팀장급이 78명, 6급 이하가 84명으로 중폭 인사였다.

특히 이번 정기인사에서는 군민복지정책의 수요증가에 따라 보건소와 주민복지과를 조직 개편했다.  민선7기 최초의 인사는 흔들림을 보인반면 이번 인사는 조직업무의 안정 및 개개인의 능력과 자질을 검증ㆍ평가하고 업무적합성 및 조직의 관리운영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는 공정하고 균형있는 인사를 실시했으며 승진인사에서는 승진후보자 순위뿐만 아니라 군정에 대한 주민신뢰 회복과 청렴한 공직사회를 만들기 위해 우수 직원에 대한 발탁과 격무부서에 대한 배려, 성별과 직렬 안배를 인사원칙으로 삼아 지원부서와 사업부서, 본청과 읍면동의 순환배치를 통해 일하는 공직문화를 조성하고 민선7기 안정적인 장흥발전을 위해 노력했다는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기획홍보실 김장용 실장과 조국선 장흥읍장이 자리바꿈 하였고 보건소는 2개과로 분과되어 보건소장 직무대리에 박옥란 현 소장이 보건정책과장 직무대리 김미숙, 질병관리과장 직무대리 황정숙, 주민복지과도 2개과로 분과되어 주민복지과장에 추상이, 노인아동과장 직무대리에는 정봉식씨가 승진 발령되었다.

주요 인사를 살펴보면 관산읍장 김주호, 대덕읍장 송남신, 장평면장 안병진, 안양면장 윤양현, 부산면장 김소향, 미래혁신과장(직대) 이인흠, 유치면장(직대) 문수연, 수도사업소장(직대) 백창선, 스포츠산업단장(직대) 방요한, 의회사무과 수석전문위원(직대) 박승배 등이 중책을 맡았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