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상호/장흥군의회의장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향우 여러분!

  희망찬 2021년 신축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여유와 풍요를 상징하는 흰 소의 기운으로 군민 여러분의 삶이 윤택해지고, 행복이 넘치며 소망하시는 일 모두 이루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한해는 사상 초유의 코로나19사태로 인해 전 세계가 힘든 시기를 보냈습니다. 대내외적으로는 경기가 어렵고 국제 정세는 불확실성이 커져만 갔습니다.

  이러한 어려움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아낌없는 관심과 성원을 장흥군의회에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올해도 코로나19의 위험은 아직 우리를 위협하고 있습니다만, 제8대 장흥군의회는 개원 때의 초심을 잃지 않고 군민 복리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친애하는 군민 여러분!

  저희 장흥군의회는 지난 7월에 새롭게 후반기 원 구성을 하고, 군민의 작은 목소리도 크게 듣고 담아내는 열린 소통으로 민의의 대변자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해왔습니다.

  2020년 80일간의 회기 동안 잘사는 장흥군을 만들기 위해 107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하였으며 행정사무감사와 예산안 심사를 통한 집행부 감시와 견제로 군정을 옳은 방향으로 이끌었으며, 민생의 현안들을 슬기롭게 풀어가고자 노력하였습니다.

  새해에도 장흥군의회는 코로나19 위기의 빠른 극복을 지원하고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선점하는 미래 먹거리산업을 발굴하여 군민이 행복한 장흥군 건설이라는 하나의 목표를 향해 더욱 정진하겠습니다.

  아직 가야할 길은 멀고도 험난한 가시밭길입니다. 하지만 군민과 의회, 집행부가 한마음 한뜻이 되어 한 걸음 한 걸음 헤쳐나간다면 반드시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아무쪼록, 새해를 시작하며 힘차게 내딛는 우리 의회의 첫 발걸음이, 한해를 마무리하는 그날까지 멈추지 않고 이어질 수 있도록, 군민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리면서,

  대망의 2021년 새해에도 군민여러분의 가정에 늘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을 성취하는 뜻깊은 한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