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자산 자락 안양면 기산길 49-19에 소재한 농업회사 법인 장흥식품 천정자 대표가 콩 발효식품으로 건강을 지켜내는 법ㆍ사람도 음식도 세월이 약! 건강한 먹거리 콩으로 면역력을 높여라! 라는 주제로 ‘콩 발효식품에 숨겨진 비빌’이라는 신간 서적출판으로 전 세계를 강타하는 코로나19시대를 맞이하여 면역력을 높여주는 콩 발효식품에 관한 저서로 인기리에 책은 물론 콩 제품까지 주문이 쇄도하고 있다.

저자는 “이 책을 읽고 나면 미래의 먹거리로 주목받게 될 우리의 전통 장류식품과 천연 건강보조식품인 콩 발효식품을 더욱 많이 애용하리라 확신한다”고 장담하고 있다.
저자는 선조의 지혜가 담긴 우리의 전통 발효식품인 장류의 맥을 지키려는 마음에서 물 맑고 공기 좋은 청정지역 장흥으로 귀촌하여 장을 담그며 산지도 벌써 10년이 되는 동안 성공한 사회적 기업으로 미국의 아마죤 시장에 진출하여 전 세계인에게 우리나라 전통식품을 알리고  있다.

KBO총재ㆍ동반성장연구소 이사장(전 국무총리) 정운찬씨는 추천사에서 “천정자 대표와는 서울대학교 AWASB 동기생으로 특별한 인연을 맺어왔다”면서 “1990년 이후 콩을 좋아하는 사람일수록 암 발병률이 낮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세계적으로 콩 발효식품을 애용하는 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것은 우리나라 재래식 전통식품인 장류식품연구에 30년 동안 노력하신 천정자 대표의 결실”이라고 말했다.

저자는 책에서 ▲콩을 좋아해야 하는 이유 ▲세균이 만들어낸 결과물, 발효식품 ▲된장, 든든한 건강 파수꾼 ▲간장, 영양이 풍부한 만능 조미식품 ▲고추장, 세계적인 핫 소스 ▲청국장, 천연건강식품 등 6장으로 분류하여 독자들이 전통식품에 관하여 이해하기 쉽게 저술하였다.
칠순의 나이에도 저자의 꿈은 우리나라 전통식품인 장류식품이 세계인의 식탁에서 애용되도록 노력하겠으며 귀촌하여 살다보니 노인들의 생활불편과 건강을 지켜드리고 싶은 마음에서 ‘노치원’을 개설하여 인생 70부터 새로운 페러다임의 설계를 하고 싶다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홈페이지:www.jangheungfood.co.kr 전화: 070-7716-6900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