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은 전 군민 무료 독감 백신 접종을 위한 백신 확보를 완료했다고 12일 밝혔다.
백신 확보와 국가예방접종이 재개됨에 따라 19일부터 관내 위탁의료기관과 보건지소에서 일반 성인(19~61세)도 무료로 독감 예방 접종이 가능하다.

보성군은 전 군민 무료 독감 예방접종 시행을 위해 「보성군 선택 예방 접종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고 9월 29일 공포함으로써 행정 절차 준비도 완료했다.
국가사업 백신의 상온노출 사고 등 백신 수급이 어려운 상황에서 군은 국가 무료 백신 대상자(생후 6개월에서 18세 이하 어린이와 임신부, 만 62세 이상 어르신) 1만 9천여 명을 제외한 일반 성인(유료대상자, 19~61세) 1만 5천여 명에게 필요한 백신 확보를 완료했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코로나19와 독감은 증상이 비슷해 동시에 유행할 경우 대혼란이 예상됨에 따라 이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서 전 군민 무료 예방 접종을 결정하게 됐다.”면서 “지자체 여건 상 자주재원이 매우 부족하지만 군민의 건강과 안전에 직결된 일이기에 다른 사업을 좀 덜하더라도 포기할 수 없는 선택이었다.”라고 말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문제가 된 백신에 대해서는 10월 7일 전량 회수 조치되었으며 자체적으로 확보한 백신은 적정온도 유지 등 안전성 확보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국가 무료접종 대상자는 전국 의료기관에서 무료접종이 가능하지만 안전한 접종을 위해 예진 의사 1인당 1일 최대 접종 가능 인원을 100명으로 제한하고 있기 때문에 의료ㆍ보건 기관 방문 전 예약 상담을 통해 접종이 가능한지 확인이 필요하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