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당 지지율 1위. 민주당 호남지지율 50% 미만으로 추락 민주당 전당대회가 호남에서마저 흥행에 실패를 거듭하면서 후보자들이 윤석열 죽이기 경쟁을 하고 있다. ‘주인을 무는 개’로까지 비유하니 답답하다.

문재인 정권에서의 윤석열 검찰총장은 파렴치범 조국 일가를 수사할 때부터 제거 대상 1순위가 되었다. 그 이후, 유재수 비리 수사, 울산시장 부정 선거 의혹 사건 등이 이어지면서 계륵 같은 존재로 변했다, 윤석열을 간단하게 죽이는 방법은 인사권자인 문재인이 면직하면 된다, 하지만 그렇게 할 수가 없다, 왜냐하면, “우리 총장님”이라고 설레발치면서 자신의 손으로 임명한 사람을 자신의 손으로 쳐낸다면 자기 얼굴에 침을 뱉는 자기모순이자 이율배반에 빠지게 되어 모양새가 아주 우습게 된다, 그래서 자신이 해야 할 악역을 추미애에게 맡겼을 것이다. 추미애의 칼춤과 표독한 언어에 모든 것이 함축되어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세상만사는 그리 호락호락하지 않게 돌아가게 마련이다. 추미애는 윤석열의 측근들을 귀양 보내듯 모조리 한직으로 내몬 다음, 문재인의 대학교 후배를 검찰의 2인 자에 해당하는 중앙지검장에 앉혀 윤석열이 함부로 정권 관련 수사를 못 하게 견제장치도 갖추었다. 그래도 마음이 놓이지 않는지 추미애는 권력 남용이 명백한 지휘권 발동을 휘둘렀고, 자의적인 법 해석까지 해가며 압박하는 등 무리수를 써가며 별의별 방법으로 압박해도 먹혀들지 않자 윤석열의 측근인 한동훈 검사장을 상대로 취재 활동을 벌인 채널A 이동재 전 기자를 검,언 유착으로 몰아 윤석열을 압박하기에 이르렀다.

채널 A 이동재 전 기자 사건은 윤석열을 극도로 혐오하는 최강욱을 비롯한 정권 실세들이 사기꾼에 불과한 이상한 사람과 MBC가 짜고 이동재 전 기자를 함정 속으로 유인하여 덫에 걸리게 만든 공작적 음모 차원에서 기획한 사건일지도 모른다는 지적도 상당한 설득력을 갖추고 있다. 어쩌면 이 기획에는 이성윤 중앙지검장 휘하의 수사 검찰과 김명수 체제의 법원까지 가담했는지도 모른다. 이렇게 심증이 가는 이유는 수사검찰이 MBC에 대해선 압수수색은 물론이고 수사하는 시늉조차 내지 않고 있기 때문이다.

법원도 수상하기는 마찬가지다. 영장 담당 판사인 김동현은 이동재 전 기자를 구속하면서 강요미수죄를 적용한 것도 의구심이 가는 대목이다.
법조인들 다수는 강요미수죄를 적용하여 구속시킨 것은 그동안 좀처럼 보기 어려웠던 희귀한 광경이라고 말한다.

김동현 판사는 이동재 전 기자를 구속하면서 “언론과 검찰의 신뢰 회복을 위해 구속 수사가 불가피하다”는 사유도 덧붙였다. 법리가 아닌 정치적 잣대로 영장을 발부한 셈이다. 이만하면 재판이 곧 정치요, 정치가 곧 재판이라는 곡판아세(曲判阿世) 판사들의 전형적인 판단으로 볼 수밖에 없다. 이처럼 이동재 전 기자는 정치 판사에 의해 졸지에 억지 춘향극의 변 사또가 되고 말았다 억지 춘향극에는 정권의 나팔수 KBS, MBC도 조연출로 나섰다.

KBS는 한동훈 검사장과 이동재 전 기자 간에 모종의 유착이 있는 것으로 짜집기 각본으로 총대를 메고 나섰다가 앞뒤가 맞지 않은 허점투성이 내용으로 한동훈 검사장으로부터 고발을 당하자 후일이 겁난 KBS는 하루 만에 꼬리를 내리고 사과하는 망신을 자초했다.
그러자 이번에는 MBC가 바통을 이어받아 검찰 조사를 받은 이동재 전 기자도 알 수 없는 검찰의 수사내용을 그대로 송출했다. 이성윤 휘하의 수사검찰이 제공하지 않았으면 결코 있을 수가 없는 내용이었다.

추미애를 비롯한 이성윤 휘하의 수사진은 이 사건을 공모(共謀)로 몰기 위해 억지 논리를 대고 있지만, 한동훈 검사장은 제보자와 MBC의 공작(工作)이라고 반박하고 있다. 그러자 이동재 전 기자가 녹취록 전문 공개로 반격에 나섰고 녹음테이프도 공개했다. 녹음테이프를 들었다는 진중권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녹음테이프를 들어보면 검사와 기자 사이의 일상적 대화에 불과하다.

결국 중앙지검에서 뭐 대단한 것이 더 있는 것처럼 거짓말했다"고 지적하면서 “이 녹취록만으로는 공모의 증거가 못 된다는 것을 스스로 인정한 것”이라고도 주장했으니 공모가 아니라 공작이 더 유력하다는 의미였다,
더구나 사소하게 보이는 이 사건을 정권 차원에서 침소봉대하는 이유는 한동훈 검사장의 신변에 따라 윤석열에게 치명적인 타격을 가할 수 있다고 판단하고 있기 때문일 것이다.

한동훈 검사장에게 혐의를 덮어씌워야만 윤석열을 제거하는 빌미가 생기기 때문에, 한동훈의 혐의를 통해 차도살인(借刀殺人)을 실행하기 위한 공작이 이 사건의 실체일지도 모른다. 그렇지 않다면 추미애가 한동훈에 대한 수사가 끝나면 바로 감찰하겠다는 말을 하지 않았을 것이고, 이성윤 서울중앙지검장 휘하의 수사검찰이 MBC와 사기꾼에 불과한 제보자를 못 본 척하며 내버려 두지 않았을 것이며, 법원 또한 이동재 전 기자에 대한 구속영장 청구도 기각했을 것이다.
이처럼 최근 법원을 보면 독립된 사법부가 아니라 정권의 하부기관으로 전락 된 모습이 곳곳에서 감지되고 있다.

박원순의 휴대폰과 서울시청에 대한 압수수색 영장이 기각된 일, 김경수가 연루된 드루킹 사건이 항소심에 넘어간 지가 17개월이 되었는데도 재판장이 특검에 118만여 개에 달하는 댓글의 성격을 분류하여 다시 제출하라면서 지연전술을 펴는 것도 정권을 의식한 조치로 보인다.
이런 식이라면 대법원에 가서도 김경수는 무죄 선고가 나올 가능성이 매우 크다 하지 않을 수 없다. 대법원이 은수미 성남시장에게 내린 상식 밖의 판결, 이재명 지사의 혐의를 인정하면서도 면죄부를 준 것, 등은 국민 눈높이와는 거리가 먼 정치적 판결이었기 때문이다. 이런 게 정치에 붉게 물든 것이 문(文) 정권의 사법부다.

이처럼 윤석열은 고립무원의 환경에 처해있다. 이렇다 보니 윤석열 죽이기는 집요하면서도 광범위하게 이루어질 수밖에 없을 것이다. 윤석열의 임기는 내년 7월까지다. 하지만 임기를 다 채울지 현재로선 속단할 수 없다. 한 가지 확실한 것은 정권 말기에 가까울수록 윤석열 죽이기는 기승을 부릴 것이라는 점이다.

윤석열을 축출해야 그 자리에 이성윤을 앉힐 수 있고, 그래야만 정권에 불리한 수사를 원천적으로 봉쇄할 수 있다고 믿고 있기 때문일 것이다.
주목할 것도 있다. 만약 윤석열이 그 어떤 압박과 시련 속에서도 꿋꿋이 임기를 채우고 나오든, 부당한 정권과 싸우다 나오든, 검찰청을 나오는 그날부터 윤석열은 단숨에 차기 대권 주자 중 선두로 치고 올라 신종 적폐세력의 간담을 싸늘하게 만들지도 모른다. 실제 그렇게 되지 말란 법도 없다. 1년 이후의 세상은 어느 누구도, 심지어 귀신조차도 모를 것이기 때문이다. 국민들은 눈과 귀를 속이고 말과 행동이 다른 정치인에게 표를 주지 않을 것이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