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장흥군새마을회(회장 김명환)는 지난 25일 군민회관 2층 소회의실에서 새마을지도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마을운동 제창 50주년 기념식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새마을운동중앙회(경기 성남시 분당구 새마을로 257)의 정세균 국무총리와 윤종인 행정안전부 차관, 정성헌새마을운동 중앙회장, 주한외국대사 등이 참석한 생명살림국민운동 선포식 특별 생방송 시청과 함께 병행 개최되었다.

제창 50주년을 맞은 새마을의 날 기념식은 우리 사회와 시대의 절실한 요구와 변화에 맞춰 생명ㆍ평화ㆍ공경 운동으로 대전환을 꽤하고 국ㆍ내외로 확산하기 위한 생명살림국민운동을 선포함으로 기후위기와 생명위기를 온 마음 온몸으로 극복하자는 장흥군새마을지도자와 전국의 새마을지도자의 염원이 담긴 선포식이었다.
또한 새마을가족과 국민 모두가 참여하는 생명살림국민운동의 선포를 실시함으로 생명살림운동을 대내ㆍ외로 알려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국민운동으로 확산해 가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장흥군새마을회는 지난 50년의 새마을운동의 역사를 돌아보고 다가올 100년의 미래를 준비하는 마음으로 기념식을 개최하고 코로나 19의 지역감염을 예방하기 위하여 최소한의 인원의 참석과 생활속거리두기와 열 체크, 소독, 마스크, 장갑 등을 착용하여 개인위생을 철저히 지켜 간소하게 개최하였다.

한편 김명환회장은 코로나19의 지역 확산으로 인하여 축소되었지만 생명살림국민운동이 전국적으로 확산해 가는데 장흥군새마을가족이 한마음 되어 생명살림운동을 실천해 갈 것을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