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ㆍ보성ㆍ장흥ㆍ강진 선거구에는 미래통합당 후보가 없는 상황속에 범보수 진영 3개 정당(자유한국당ㆍ새로운보수당ㆍ미래를향한 전진당)과 보수성향 시민사회단체, 옛 안철수계 인사들이 손잡은 '미래통합당'(약칭 통합당)이 17일 공식 출범했다.

통합당은 이날 오후 국회 의원회관에서 출범식을 열고 '문재인 정권에 대한 심판'을 내걸고 총선 58일 전 보수 단일대오를 형성했다. 이는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사태 후 3년 만이다.
이날 통합당 출범식에는 황교안 한국당 대표, 유의동 새보수당 책임대표, 이언주 전진당 대표 등이 참석했다. 유승민 새보수당 의원은 참석하지 않았다. 통합당 지도부에 최고위원으로 임명된 원희룡 제주지사, 이준석 새보수당 젊은정당비전위원장, 김영환 전 국민의당 의원, 김원성 전진당 최고위원도 자리했다.

통합당은 출범 배경과 관련해 “나라를 바로 잡아야 한다는 국민 한분, 한분의 준엄한 명령을 받들어 미래통합당이 출범한다”고 설명했다. 표어는 ‘하나 된 자유대한민국의 힘’이고, 상징은 ‘해피 핑크’, ‘밀레니얼 핑크’로 정했다. 이에 대해 통합당은 “자유를 원하는 국민, 자유대한민국을 지키고자 하는 미래통합당의 DNA가 국민의 가슴 속에 번져가고, 이것이 국민 행복을 추구하는 ‘해피 핑크’로 통합당의 상징색”이라고 밝혔다. 이날 황 대표는 “오늘 우리는 역사적인 과업을 달성했다”면서 “자유민주주의 진영에, 역사에 길이 남을 위대한 큰 걸음을 힘차게 내딛었다”고 말하고 “문재인 정권을 심판하고 자유민주주의를 수호해달라고 하는 국민의 강력한 외침이 오늘 미래통합당의 출발을 이끌어냈다”고 했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