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은 지난 18일 군청 상황실에서 여성과 가족이 모두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장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장흥군(군수 정종순), K-water 전남서남권지사(지사장 정찬), 장흥군 여성단체협의회(회장 홍정님), 장흥군 여성친화도시모니터단(단장 마점숙)이 참석했다.
장흥군에서는 원활한 사업진행을 위해 힘쓰고, K-water 전남서남권지사에서는 희망사다리사업, 여성 문화 활동지원사업, 어르신안심공경의 날 사업 추진을 위한 사업비를 지원하기로 했다.

여성단체협의회와 여성친화도시모니터단에서는 여성을 위한 행복노래교실 등 각종 문화 활동사업과 소외된 이웃에 사랑과 행복을 나누고 조손가정 아동이 올바른 성장을 할 수 있도록 돕는 멘토 역할 등의 군민지원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정찬 K-water 전남서남권지사장은 “소외계층과 군민들을 위해 장흥군과 함께 할 수 있어서 기쁘고 보람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군민의 삶의 질 향상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겠다”고 약속했다.

정종순 군수는 “장흥 군민의 행복을 위해 도움을 주신 K-water 전남서남권지사에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민·관 협력 체계를 더욱 강화하여 사업 추진의 효율성을 높여 여성과 가족이 모두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장흥 조성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