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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진군 민원실, 매주 화요일 친절교육 실시긍정적인 친절마인드 형성으로 향상된 민원서비스 제공
관리자  |  ch23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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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20.02.07  09:3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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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진군이 조직 내 친절마인드 향상으로 군민에게 보다 질 높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4일을 시작으로 매주 화요일 친절교육을 실시한다.

친절교육은 민원실 직원들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직원들이 직접 1일 강사로 나서 전화민원 친절 응대 요령, 특이민원 응대 요령, 민원인을 배려하는 표현, 동영상 보기, 인사하기 등 서로의 노하우를 전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군은 친절한 민원 응대를 체화하고자 전 직원 컴퓨터 앞에 전화민원 친절 응대 요령과 민원 초기 응대 문제점 및 응대 요령을 제작해 부착했다. 또한 매 분기 친절 전문 강사를 초빙해 민원 응대 요령, 민원 폭언ㆍ협박(특이민원) 등에 따른 자존감을 회복 교육도 실시할 계획이다.
 특히, 공공청사 내 민원인 폭언?폭행 등 사건에 대비해 오는 2월 말까지 군청 및 읍ㆍ면사무소 민원실에 비상벨을 설치한다.

이에 민원창구 직원의 안전한 근무환경을 조성하고 특이민원에 대해 집중 관리할 계획이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민원실은 강진군의 얼굴이다”며 “친절 향상 교육을 꾸준히 실시해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만족도 높은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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