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 정남진산업고등학교(교장 정귀권) 기계자동차과 3학년 김진우 군이 52개의 자격증을 취득하여 역대 전국 고등학생 최다 자격증 취득을 갱신했다.
2017년 정남진산업고 기계자동차과 졸업생인 김은재 군이 52개 자격증을 취득하여 전국 고등학생 최다 자격증을 갱신한 이후 최다 자격증 취득을 다시 갱신했다.

김 군은 3년 동안 방과후 활동에 적극 참여하여 자동차정비, 농기계정비, 건설기계정비, 용접, 기중기 등 자동차ㆍ건설기계와 컴퓨터 분야에서 52개의 자격증을 취득하였으며, 기계자동차과 교육과정에 있는 자격증만을 취득하였다.
자격증을 취득한 이후에도 친구들과 후배들에게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이론과 실기 실습에 도움을 주었으며, 정남진재능나눔동아리 회장을 맡으면서 모든 동아리 구성원들이 봉사 활동에 열심히 참여할 수 있도록 모범을 보이고 이끌어 주는 리더 역할을 수행하였다. 그리고 전교 학생회장에도 당선되어 교내 행사와 학교 축제를 성황리에 진행하기도 했다.

김 군은 1학년 때부터 그룹홈과 지역아동센터에서 학습도우미, 컴퓨터지도, 체험활동 등의 재능나눔 봉사와 학교에서 배운 용접을 농어촌에서 기자재 용접 봉사를 실시하였고, 3년 동안 383회, 1,121시간의 재능 나눔 봉사를 실시하였다. 이러한 연유로 2018년 전남청소년자원봉사대회 여성가족부장관상, 2019년 인당봉사상 대상, 2019년 21회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에서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또한 3년 동안 기능을 연마하여 2019년 전남기능경기대회 자동차차체수리 부문에서 금메달, 2018년 자동차차체수리부문에서 동메달을 수상한 기능영재이기도 하다
김 군은“제가 가지고 있는 재능을 이용하여 봉사를 꾸준히 실천하겠으며, 자동차·건설기계 분야에서 최고의 전문가가 되겠다.”라고 소회를 밝혔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