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은주)는 25일 2019년 제2차 1388청소년지원단 회의를 실시했다고 전했다.

1388청소년지원단은 청소년 안전망의 일부분으로 위기 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하고 위험에 노출된 청소년을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하기 위한 자발적 참여조직이다.

지역 내 청소년의 성장지원에 관심이 많은 지역민 중 김연경(장흥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을 비롯해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11명의 신규위원을 위촉하여 총 29명이 활동하게 됐다.
이번 회의에서는 장흥경찰서여성청소년계의 연계로 지역 내 위기 청소년 사례 2건에 대한 의견들을 나누었다.

사례별로 필요한 지원이 무엇인지 논의하고 좀 더 심층적인 이야기는 실행위원회에서 다룰 수 있도록 하여 적절한 지원이 가능하도록 각 기관 간 연계방안을 논의하기로 하였다.
1388청소년지원단 이연희 위원(새마을중앙회장흥지회)이 청소년들에게 속옷을 지원해주기로 하였다.

장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각 유관기관과 연계하여 지속적인 사례관리를 통해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장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진로ㆍ학업ㆍ부모자녀ㆍ친구관계 상담, 인터넷ㆍ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교육, 면접실습, 진로탐색, 찾아가는 거리상담, 심리검사(홀랜드, LCSI, MBTi, 부모양육태도검사 등), 학습코칭, 의사소통향상프로그램, 학급응집력, 분노조절 프로그램, 가족관계향상 프로그램, 학업중단숙려제, 대안교육위탁교육, 가정법원 위탁교육, 학교폭력 특별교육, 경찰서 사랑의 교실 등 장흥군 지역청소년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