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가족센터(센터장 박혜영)에서는 “다문화자녀성장지원 부모자녀관계향상 프로그램” 음식으로 함께하는 행복 + 소통」사업으로 다문화자녀 부모들을 모시고, 장흥고 훈민정음 멘토들과 함께 지난 8월10일 오전08시(토요일) 장흥종합사회복지관 지하 1층에서 소통의 자리를 마련하였다.

이번 행사는 학령기 부모 자녀의 관계 및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시간으로, 중국, 필리핀, 일본, 베트남 등 다국의 부모님들이 참석하셔서 중국 음식인 쥬차이허즈, 베트남의 월남쌈 그리고 한국의 김치전을 직접 만들어 조리를 하여 음식을 함께 시식하는 동안 부모 자녀 관계가 더욱 돈독해질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또한, 한 참가자 부모는 “직장과 가사일에 치여 아이와 함께 대화하고 놀아줄 방법을 찾지 못하여 안타까웠었는데, 이번 행사에 참여하여 아이가 만들어준 만두를 먹으며 많은 이야기를 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며, 아이를 더 많이 이해할 수 있어서 참 행복하였다”고 말하였다.

한편, 박혜영 센터장은 “이번 행사를 통하여 서로 다른 문화가 공존하는 현실에서 부모 자녀가 서로 존중할 수 있는 태도를 갖고, 사회 구성원으로서 모두가 필요한 역할을 수행함으로서 조화로운 공동체를 형성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하였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